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키아의 윈도폰, Lumia 시리즈의 선전
    IT's Fun 2011. 11. 24. 18:00
    728x90
    노키아가 자존심을 구기며 마이크로소프트와 전격 제휴했다는 뉴스가 나왔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장에는 윈도폰 OS를 탑재한 Lumia 800, Lumia 710 이 출시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Lumia 710 출시 계획이 있지만 날짜가 언제인지는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유럽지역에 풀리기 시작한 Lumia 800, Lumia 710 이 일부 유럽 국가를 중심으로 판매량 2위를 마크하며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이 폐쇄된 OS와 정책으로 다른 제조사가 iOS를 탑재한 단말을 만들지 못하게 하는 정책을 쓰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OS 를 개방하고 제조사들이 가이드라인을 넘지 않는 선에서 필요한 만큼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윈도폰이 택한 정책은 이 두가지의 중간입니다. OS 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지만 제조사들이 OS를 가져다 쓰는 것을 허용하는 정책이 바로 그것입니다.


    다양한 제조사가 만든 다양한 단말에서 같은 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 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느 제조사의 단말을 쓰던 같은 패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안드로이드 단말나 애플의 단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일종의 메리트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단말들을 제치고 iPhone 4S 의 뒤를 쫒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가 노키아와 전략적으로 손 잡은 정책은 나쁘지 않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체 유럽 시장은 아니지만 국가별로 괜찮은 성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업계 종사자 분들은 아시겠지만 휴대폰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두 시장은 유럽과 북미입니다. 이 두 시장에서 윈도폰이 지금보다 더 대중화되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어야 마이크로소프트는 숨통이 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