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침내 공개된 아이패드 미니(iPad mini), 한국 1차 출시국 포함!
    IT's Fun 2012. 10. 24. 03:31
    728x90
    한국 시간으로 24일 새벽 2시부터 한시간 조금 넘게 애플의 신제품 발표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미 시장에 알려졌던 것처럼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되었네요. 아이패드 미니 이외에도 예상치 못했던 아이패드 4세대가 등장과 완전 멋져진 아이맥 등의 등장으로 간만에 애플 이벤트가 후끈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4세대는 기존 New 아이패드에서 커넥터가 라이트닝(Lightning) 으로의 변경등의 라인업 이슈로 빠르게 발표된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4세대에 이어 발표된 아이패드 미니는 7.9 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해상도를 1024x768로 유지해 아이폰5 발표때 많은 사람들이 우려했던 기존 어플리케이션의 포팅 이슈를 없애버렸습니다. 애플의 파편화 방지에 대한 강한 의지가 보이는 부분이었습니다.

     
    새롭게 발표된 아이패드 미니는 New 아이패드에서 보여줬던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LTE 모듈이 탑재된 모델이 출시되었고 놀랍게도 한국이 1차 출시국에 포함되어 WiFi 버전은 11월 2일 시장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좌우 베젤이 얇아지면서 화면이 커보이는 효과가 있고 기존 아이패드 대비 두께도 20% 이상 얇아져 가벼움과 휴대성 측면에서 월등해졌습니다.

    가격은 16GB WiFi 모델이 329 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시장에 알려진 루머와 동일한 가격 Range 라서 그다지 신선하지는 않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진영의 넥서스7이 199 달러부터 시작하는 것에 비하면 다소 비싼 느낌입니다만 사용자들의 반응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6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는 꼼꼼함으로 26일 구글 행사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 출시와 맞불을 놓는 모습도 무척 인상적이네요

     
    New 아이패드는 현재 4세대로 제품 라인업이 바뀌면서 온라인상에서 주문이 막힌 상태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아이패드2의 16GB 모델은 여전히 판매중이라는 것인데요 화면 사이즈 차이로 아이패드 미니에 70달러를 더 주고 오래된 것을 살 것이냐 아니면 조금 작은 화면으로 70달러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것이냐는 재미있는 가격 Range 를 만들어 둔 느낌입니다. 재고가 생각보다 많이 남아서 그러는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New 아이패드에 비하면 ppi 가 떨어지지만 아이패드2에 비하면 31ppi 가 더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 사용자가 느끼기에는 더 나은 퀄리티를 보여주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AP 는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A5 를 채택하고 있어 듀얼코어가 제공됩니다. 이시간 현재 애플의 주가는 발표시작을 기점으로 2% 안팎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루머와 대동 소이한 정도로만 이벤트가 끝나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향후 매출에는 분명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