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시가 제공하는 다자녀 혜택, 다둥이 행복카드로 다자녀 혜택 100% 누리기
    Daily NoPD/NoPD's Thoughts 2013. 9. 2. 14:00
    728x90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자녀 가족에 대한 혜택은 어느정도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각 지방자치 단체에서는 지역내 거주민들 중 다자녀 가족에 대하여 별도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혜택 제공 범위가 지역으로 한정되기 때문에 지역 내의 상권, 경제활동과 연결하여 다양한 메리트를 제공하고 있어 다자녀 가족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NoPD 가 거주하고 있는 서울특별시 역시 다자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혜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다둥이 행복카드"라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혜택은 다른 무엇보다도 혜택의 범위가 넓고 쓸모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요즘 점점 빡빡해지는 신용카드사들의 혜택, 사용조건의 까다로움으로부터 어느정도 벗어나 있고, 신용카드, 체크카드 이외에도 신분 확인용 카드를 별도 발급해주고 있어 이 카드를 이용하여 혜택을 누리는 것도 가능해 부담스러운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을 하지 않아도 괜찮기 때문입니다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다둥이 행복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둥이 행복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카드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 후 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물론 필요한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우리은행 각 지점을 방문해서 가입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둥이 행복카드 홈페이지를 통하면 조금 더 간편하고 신분확인용 카드까지 신청 가능하니 여건에 따라서 더 편한 방법을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기 [바로가기]

    다둥이 행복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구분되어 발급됩니다. 신용카드는 BC카드 제휴 우리은행 카드로 발급되며 체크카드에 비해 스타벅스 20% 할인과 같은 추가 혜택이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다른 신용카드가 있다면 체크카드로 발급해서 이용하는 것이 재테크나 연말정산 관점에서 더 좋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는 자녀를 둘 이상 둔 가정을 위해 발급되는 서울특별시의 혜택인 만큼 자녀의 양육,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서울 각지의 2천여 가맹점과 제휴하여 다둥이 가족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다양한 메리트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주요 공영 주차장 50% 할인과 같은 것들인데요 가맹점들도 꼼꼼히 살펴보고 혜택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하겠습니다!


    신용카드로 제공되는 혜택들은 위와 같습니다. 가입후 2개월 동안은 사용금액에 관계 없이 제공되는 혜택이며 이후에는 신용구매 금액이 30만원 이상이 되는 경우에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는 연회비가 없는 카드이기 때문에 연회비 부담없이 필요하다면... ^^;; 신청후 2개월동안 혜택을 누리고 안쓰는 것도 가능할 정도로 혜택이 매력적인 것들이 많습니다. 체크카드는 훨씬 제한적인 혜택만 제공되니 잘 고민해서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둥이카드의 진정한 매력은 카드로서의 혜택이 아니라 가맹점 혜택으로 구분되어 제공되는 서울특별시와 개별 업체와의 제휴 할인입니다. 다둥이카드로 이용 금액을 결재하거나 별도로 발급받을 수 있는 신분확인용 카드의 제시만으로도 받을 수 있는 혜택들입니다. 의료기관의 비급여금액 10% 할인이라던가 주요 아기용품 브랜드 10~30% 할인, 지역별 음식점 할인/서비스 등은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혜택들입니다.

    두자녀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잇는 다둥이 행복카드. 서울시에 거주중이라면 꼭 놓치지 말고 챙겨야 할 혜택인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둥이 행복카드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