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드웨어의 명가 마이크로소프트의 보급형 블루투스 마우스, Sculpt Comfort Mouse
    IT's Fun 2013. 10. 1. 06:40
    728x90
    소프트웨어 기업이지만 하드웨어의 품질에 더 열광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운영체제도 만들고 오피스도 만들지만 그들이 만드는 마우스와 키보드에 골수팬이 더 많은 기업이 있습니다. 그곳은 다름아닌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래전부터 하드웨어 사업에도 진출해 다양한 키보드와 마우스로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그 품질과 성능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오래전 내추럴 키보드 시리즈는 폭풍과도 같은 인기를 끌며 키보드의 기준을 제시했고, 유선마우스에서부터 아크마우스에 이르기까지 세밀한 조작감으로 게이밍 마우스 뿐만 아니라 일반 사무용, 가정용 마우스로서도 손색이 없음을 증명해왔습니다. 어떤 표면에서도 동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블루트랙 기술도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들어 냈다는 사실은 그들의 하드웨어 역량에 대한 바로미터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롭게 내놓은 보급형 블루투스/블루트랙 마우스인 Sculpt Comfort Mouse 는 윈도우8을 사용하는 단말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마우스이지만 윈도우7이나 Mac OS, 조금 오버하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마우스입니다. 39달러선인 가격은 괜찮은 블루투스 3.0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를 구입하는 비용으로 적절한 가격대입니다 (우리나라 예판 가격은 39,000원으로 환율을 생각하면 오히려 더 저렴합니다 [자세히보기])

    Sculpt Comfort Mouse 는 1000 PPI 의 고해상도를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작업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블루투스 3.0 을 지원하면서 베터리 효율이 좋아져 AA 베터리 2개로 10개월 정도를 사용할 수 있어 무선 마우스 사용에 따른 베터리 스트레스도 없을 것 같습니다. 마우스 왼편에 위치한 파란색 윈도우 모양의 버튼은 다양한 제스쳐를 입력받을 수 있는 용도로 사용되는데요, 어떻게 이용될 수 있는지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가격과 좋은 기술, 그리고 완성도 높은 것으로 생각되는 Sculpt Comfort Mouse 도 결정적인 문제점이 하나 있었으니 오른손 사용자만을 위해서 설계되었다는 점입니다. 왼손 사용자를 위한 모델이 별도로 출시되어 있는지 확인이 되고 있지 않아 조금 아쉬운 감이 없지 않습니다. 좌우 대칭형 디자인으로 나오지 않는 이상 왼손 사용자와 오른손 사용자를 동시에 커버하는 것은 참 쉽지 않은 일인 것 같습니다. 

    그동안 사용해오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아크 마우스는 베터리 사용 측면에서 무척 불리한 마우스였습니다. 폴더 형식으로 만들어져 출장이나 외근시에 휴대가 편하다는 장점도 베터리 조루(?)라는 현실 앞에서 무너지곤 했습니다. 아크 마우스의 단점을 Sculpt Comfort Mouse 가 충분히 커버해 줄거라는 기대로 예판 신청을 해봐야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컴포트 마우스 최저가 찾아보기 [바로가기]


    (참고) 예판을 3곳 정도에서 진행중인데요, 11번가는 10월 4일부터 배송, 신세계몰은 10월 7일부터 배송 등으로 배송일이 조금씩 다릅니다. 각자 선호하는 커머스 사이트에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건 도착하면 사용기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기 : 
    2013/10/09 -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컴포트 마우스, 무난한 블루투스 마우스!)

    (참고) 예판이 종료되어 가격이 조금 올랐네요! 예판 가격이 39,000원이었는데 현재 일반 판매 가격은 42,000원대로 3천원정도 인상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