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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Xbox One, 12월 하위호환성 타이틀 목록 발표IT's Fun 2015. 12. 22. 08:08728x90
올해 여름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One 에서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을 통해 Xbox 360 의 타이틀들을 Xbox One 에서 구동되는 시연을 하면서 콘솔 게임 시장과 Xbox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콘솔 게임 제조사들의 전형적인 이슈였던 새로운 버전의 하드웨어에서 기존 타이틀이 구동되지 않던 한계를 극복한 케이스로 모바일 중심으로 게임시장이 급속히 재편되며 입지를 위협받던 콘솔 게임 시장이 강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좋은 시도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이같은 시도가 한계가 있지 않곘냐는 이야기를 하며 비관적으로 보는 시선도 있었습니다.
지난달 처음으로 Xbox One 에서 구동되는 Xbox 360 의 타이틀이 대규로 발표된 이래 어느덧 한달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매월 일정 수 이상의 타이틀을 Xbox One 에서 구동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약속은 이번달에도 지켜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헤일로 : Reach", "Motocross Madness" 등 16개의 타이틀이 새롭게 호환성 목록에 등재시켰습니다. Xbox 360 용 해당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 Xbox One 콘솔에서 타이틀을 이용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실겁니다.
현재까지 발표되는 타이틀들을 보면 주로 인기 있었던 타이틀과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에서 직접 제작한 타이틀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사의 타이틀이 호환성 테스트라던가 마이그레이션을 하는데 손이 덜 가는 측면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인기 타이틀을 먼저 진행하는 것은 당연히 시장에서 해당 게임을 구매한 소비자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러면 이쯤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타이틀은 과연 호환성 목록에 등재되긴 할건가?" 하는 궁금함이 생겼을 겁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호환성 목록에 등재하는 게임 타이틀을 자체적으로 결정하기도 하지만 Xbox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호환성 등재 계획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호환성 제공을 요청하고 싶은 타이틀이 있다면, 혹은 더 빨리 런칭 했으면 좋곘다는 생각을 하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Xbox Feedback 웹 사이트에서 타이틀을 검색하고 투표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 곳에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더라도 이미 호환성 제공을 위해 작업이 진행중인 타이틀도 각 타이틀 하위에 하위호환성 지원 팀에서 달아둔 댓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 방식이기 때문에 Xbox 360 의 Kinect 를 이용하는 게임은 대상이 아예 아니군요 ㅜㅜ 지못미 키넥티멀스.
보유하고 있는 타이틀이 "In-Progress" 로 표기되었다면 당신이 할일은 오직 기다리는 일 뿐!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One 에 대한 시장 대응처럼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동시에 기술 측면에서는 오픈 소스 진영으로의 적극적인 트랜지션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면에는 큰 규모의 감원과 같은 체질 개선이 병행되고 있기도 합니다. 어쨌든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회사가 긍정적인 변화를 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좋게 볼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광폭 행보가 보다 많이 숫자로 반영되기를 기대하는 심리는 이미 50달러를 훌쩍 넘어서 지지선을 만들고 있는 그들의 주가가 보여주는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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