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멀티터치 마우스 특허출원?
    IT's Fun 2007. 7. 7. 13:48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의 iPhone의 혁신적인 인터페이스가 요즘 블로거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여기저기 돌아다니던 중 NoPD의 관심을 확 잡아끄는 글이 있었으니, 바로 애플의 새로운 마우스 특허출원과 관계된 글이었다.

    글에 따르면 Pinching 이나 Virtual Scroll Wheel 같은 기능들이 특허 문서에 기술 되어 있다고 한다. 애플이 미 특허청에 해당 특허 출원을 신청한 날짜는 작년 3월로 기록되어 있으며 특허출원 원문을 참고하실 분은 링크를 따라 가보도록 하자.

    멀티터치 마우스가 실제로 출시되게 되면 참 오랫동안 변화가 없었던 PC용 입력장치(Input Deivce)에 꽤나 큰 파란을 일으킬 수 있지 않을까 싶다. hrmpf 웹사이트에서 이야기 된 예처럼, 볼륨 조절기의 노브(Knob)의 조절을 실제 오디오의 노브를 만지는 것처럼 마우스(마우스라 불러야 할까요?)에서 조작을 하는 등의 새로운 Action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얼마전에 소개되어 많은 관심을 끌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Table Top PC - Surface 에서 보여졌던 많은 입력 방식중 일부(특히 사진 관련된 부분에서 소개되었던)가 PC 에서도 결코 불가능하지 않다는 이야기가 된다.

    애플 iPhone 에서 사용된 멀티터치 기능을 소개한 동영상을 보면 많은 부분에 있어서 멀티터치 마우스 특허출원 내용이 닮아 있음을 알 수 있다. 남들이 할 수 있지만 하지 않은 것들을 먼저 시작하는 애플. 우리가 끊임없이 애플에 관심을 갖는 것은 이러한 것 때문이 아닌가 싶다. 혁신 / 창조라는 것은 실패를 감수하면서 남들보다 먼저 시작하는 것이니까.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