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버에서 구동되는 자바스크립트? " Node.js 프로그래밍 "
    Daily NoPD/rEvieW 2012. 2. 22. 08:37
    728x90
    자바스크립트는 웹 브라우저에서 구동되는 스크립트 기반의 언어입니다. 클라이언트에서 다양한 UX 가 필요하다거나 Ajax 통신이 필요할 때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요. 반면 자바나 닷넷의 C# 과 같은 언어에 비하자면 디버깅이 쉽지 않고 모호한 부분들이 꽤 있어서 별로 좋아하지 않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자바스크립트 없이는 최근에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다이나믹한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그런면에서 자바스크립트는 중요한 클라이언트 사이드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겠습니다. 

    그런데 이 자바스크립트를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물론 이런 질문을 한다면 많은 분들이 " 아니 잘 만들어진 PHP, JSP, ASP, ASP.NET 같은 걸출한 서버사이드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있는데 뭐하러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하냐? " 라고 반문을 하실 것 같습니다. 네... 사실 아직 자바스크립트를 써야하는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Node.js 가 더욱 궁금해졌고 관련된 책을 한번 읽어봐야 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 도대체 서버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응답해 주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는 걸까요?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윤인성님이 만든 " 모던 웹을 위한 Node.js 프로그래밍 " 이라는 책을 한빛미디어로부터 긴급하게 공수를 받았습니다. 최근에 참여하기 시작한 한빛리더스 4기 - IT전문서 분야에서 활동을 시작하면서 첫 책으로 고른 것이 바로 이책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한빛리더스 4기 - IT전문서 그룹에 윤인성님도 속해 계신다는 ㅎㄷㄷ... 여튼, 왜 서버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써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기 위해서 이 책을 제대로 한번 파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2월 20일이면 엊그제죠? 이제 막 인쇄소를 빠져나와 택배 아저씨들의 힘을 통해 전국으로 배송중인 따끈따끈한 책입니다. 물론 책이 따뜻하지는 않다는거... 다들 아시죠 -_-;; 프로그래밍 실력으로도 유명하지만 최근 폭풍 집필에 빠져계신터라 더욱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 책에대한 상세한 리뷰는 좀 읽어보면서 다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