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oPD/rEvieW2013.09.20 11:48
송로버섯과 푸아그라, 그리고 캐비어(Caviar)는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음식입니다. 특히 캐비어는 저지방, 저칼로리, 고단백 등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구성비가 조화로워 완벽에 가까운 최고의 건강,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캐비어는 즐기는 사람들은 없어서 못먹는 음식이지만 특유의 비린 냄새와 향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림의 떡일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 최초로 철갑상어 양식을 통해 캐비어를 공급하고 있는 케이피캐비어에서는 그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조금 더 먹기 편하게 만든 철갑상어 골드진액을 새로 내놓았습니다. 레트로 타입으로 제작되어 손쉽게 음용할 수 있어서 뭔가 좀 준비해서 먹어야 하는 캐비어보다 간편하게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서 건강 식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한의서중 하나인 "본초강목어"에 철갑상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고 합니다. 철갑상어의 간은 옴을 치료하며 고기는 사람의 허약한 기를 보강시키고 몸을 튼튼히 하여 건강하게 해준다고 적혀있습니다. 또한 철갑상어의 즙은 피가 섞인 소변을 보면서 하복부에 통증이 있는 질병에도 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캐비어가 사랑받는 것은 그 맛과 풍비 뿐만 아니라 이렇듯 다양한 효과 덕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철갑상어는 세계적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희귀 동물로 UN의 CITES(멸종위기 야생동식물에 대한 국제거래협약)에서도 포획이 금지 또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다행히도 2000년대 중반부터 철갑상어 양식에 대한 기술이 발달하면서 양식 철갑상어 생산으로 캐비어나 관련 제품의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혹시나 야생 철갑상어를 이용한다는 곳이 있으면 불법적으로 영업을 하는 곳은 아닌지 유심히 봐야하겠습니다. 철갑상어 골드 진액을 공급하는 케이피캐비어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철갑상어, 캐비어 및 부산물 생산업체로 지정된 곳이니 믿고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철갑상어 골드 진액의 구성 성분을 보면 진액 65% 에 다양한 한방 재료들이 들어 있어 그 맛이 한약 레토르트를 먹는 것과 비슷합니다. 오히려 너무 진한 한약재 냄새가 나는 것이 아니라서 비위가 약한 사람들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제품이라 다량 섭취시에는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유의사항은 염두해 두어야 하겠습니다.

건강식품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철갑상어 골드 진액과 같은 건강 보조 식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무척 많습니다. 내 몸에 잘 맞는 보조 식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제품을 이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좋다고 해서 내 몸에 좋으란 법은 없기 때문이죠. 오래전 로마 시대에서부터 사랑받아 온 철갑상어, 바로 그 철갑상어를 이용해서 만든 철갑상어 골드 진액으로 건강, 다이어트를 한 번에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케이피캐비어 웹 사이트에서 자세히 보기 [바로가기])


- NoPD -

▶ 먹으면서 빼고, 자면서 뺄 수 있는 다이어트가 있다면? [자세히 살펴보기]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노피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