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으로 내 DSLR 카메라를 마음껏 주무를 수 있다면, 킥스타터 MaxStone 프로젝트
    IT's Fun 2013. 12. 27. 07:30
    728x90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급격히 좋아지면서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줄어들고 있다는 뉴스는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특히 디지털 카메라 시장 중에서도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매년 두자릿수 이상의 급격한 시장 축소가 보고된 바도 있습니다 (이투데이 "디지털 카메라의 종말 임박?" [기사보기]) 그러지만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를 제외한 DSLR, 미러리스, 하이브리드 카메라는 예전 만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그 수요가 충분하다고 합니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는 휴대성과 즉시적인 SNS, 인터넷으로의 공유 때문에 스마트폰에 자리를 빼앗기고 있지만 DSLR, 미러리스, 하이브리드 카메라 등은 휴대성과 분실등의 우려로 사람들이 늘 가지고 다니는 기기의 자리에서 예전의 명성을 잃고 있는 중입니다. 중요한 촬영이 필요한 순간에는 분명 빛을 발하고 있지만 다른 이슈로 사람들이 자주 들고 나가지 않는 것이지요.

    출처 : www.mumbaipav.com

     
    그런 고가 카메라의 분실 우려를 막고 가지고 있는 기능을 활용하여 더 재미있는 창작 활동을 도와줄 기기가 있다면 혹시 예전처럼 많이 가지고 다닐 수 있을까요? 킥스타터에서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MaxStone 은 이런 고급형 카메라들을 조금 더 멋지게 활용하면서도 일상의 유용함까지 전해줄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젝트입니다.

    MaxStone 은 기본적으로 무선을 이용한 고급형 카메라들의 리모트 컨트롤러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단순히 촬영을 리모트로 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아이폰용으로 개발된 MaxStone 앱을 이용하여 리모트 촬영, 다양한 인터벌 촬영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재미있는 장치입니다. 블루투스로 동작하는 MaxStone 센서가 MaxStone 앱과 연동되어 도난 방지의 기능까지 해주는 것은 덤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아, 셀카족을 위해 아이폰의 리모트 셔터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것도 빼먹으면 안되겠군요. 긴말 필요 없이 동영상 하나로 이 프로젝트의 모든 Feature 를 살펴보면 좋겠네요


    이 프로젝트는 현재 킥스타터(Kick Starter)에 등록되어 700명 이상의 후원자를 모집했고 25,000달러 이상의 후원금/투자금을 확보한 상태입니다. 5만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남은 기간이 50일 이상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자금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중국계 부부가 시작한 이 프로젝트 역시 최근 화두인 3D 프린터를 적극 응용한 프로젝트라 더욱 관심이 갑니다.

    디지털 기술과 스마트 기기의 발전과 대중화에 따라 기존의 디지털 기기들과 하나로 엮어주는 방법들이 점점 많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DSLR 카메라와 같은 묵직한 디지털 장비들과 아이폰을 함께 이용해서 밤하늘의 천체 궤적을 촬영한다거나 장시간 같은 장소에서 멋진 장면 촬영을 통해 새로운 작품 활동을 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전 킥스타터의 소식을 보면서 바로 제 카메라를 꺼내서 지원 가능한 모델인지 확인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좀 오래된 기종이라 일단 까리까리하긴 합니다 ㅜㅜ)


    혹시 이 프로젝트에 관심이 간다면 지금 킥스타터 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프로젝트 개요를 살펴보고 1달러부터 3999달러까지 다양한 금액으로 준비된 프로젝트 참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전 일단 제 카메라가 지원이 된다면 한 번 참여해보려고 백방으로 확인을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 NoPD -

    킥스타터에서 MaxStone 프로젝트 자세히 살펴보기 [바로가기]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