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핸디움(Handium), 탭으로 따라 마시는 커피의 묘한 즐거움!Del.icio.us/Restaurant 2014. 6. 28. 06:40728x90하루에 커피를 몇 잔 정도 드시나요? 워낙에 커피를 좋아하는 NoPD 는 사무실이 입주한 곳의 공용 휴게실에 에스프레소 머신이 설치되어 있어 적어도 서너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 같습니다. 커피가 주는 즐거움은 혀끝으로 맛 보는 것보다 더 매력적인 커피의 향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후각세포는 금방 냄새에 지친다고들 하지만 커피의 그윽한 향을 즐기는 것은 커피의 풍미를 혀로 즐기는 것보다 분명 더 매력있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NoPD 가 일하는 회사의 사무실은 역삼역 근처. 강남역에서 한정거장 차이이고 워낙 많은 회사들이 마천루에 입주해있는 곳이다보니 그만큼 많은 까페와 식당들이 즐비한 곳이기도 합니다. 비싼 임대료가 부담스러운 곳이긴 하지만 엄청난 유동인구 덕분에 새로운 브랜드들이 플래그십 스토어를 내고 사람들에게 홍보하는 장이 되기도 하는 곳이죠. 그런 곳들 중 최근 맛있는 중식 식당을 몰아내고 그 자리에 들어온 커피샵이 있었으니 이름하야 핸디움! (Handium)
강남 파이낸스 센터 뒷편에 위치한 핸디움은 인근에서 꽤나 유명했던 중식식당인 아리산이 있던 자리에 생긴 새로운 커피샵입니다. 뒷조사를 해보진 않았지만 지인의 이야기에 따르면 홍대에서 처음 시작된 까페로 처음 분점을 낸 곳이 바로 역삼역 앞에 위치한 이곳이라고 하더군요.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커피 전문점의 분위기지만 이 곳에는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독특한 커피를 팔고 있는 곳으로 엄청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통 커피 전문점을 생각하면 드립커피(Drip Coffee)와 에스프레소 커피(Espresso Coffee)를 생각하기 마련이고 여기서 조금 더 나가면 핸드드립(Hand Drip) 커피 정도가 생각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핸디움에는 독특하게도 탭(Tab)으로 받아주는 커피가 있습니다. 보통 탭은 생맥주를 파는 술집에서 맥주잔 가득 시원한 맥주를 담아줄 때 사용되는 기구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핸디움에서 탭의 의미는 맛있는 커피를 내려주는 장치로 그 의미가 바뀝니다.
까페 가운데 위치한 리셉션과 바리스타들의 공간 한켠으로 맥주 전문점에서나 봄직한 탭이 설치되어 있는게 눈에 띕니다. 사실 실제로 이 곳에서는 수제맥주(Craft Beer)를 저녁시간에 실제로 팔기도 합니다만 주 종목은 당연히 커피입니다. 보통 스타벅스든 독립 커피 전문점이든 가장 많이 팔리는 메뉴는 에스프레소에 물을 섞어 파는 아메리카노입니다. 그렇지만 핸디움에서는 이런 공식이 성립하지 않습니다. 다름아닌 탭으로 뽑아주는 콜드브루(Cold Brew) 드립 커피가 있기 때문입니다.
맥주를 듬뿍 토해낼 것 같은 저 탭에서 나오는 것은 다름 아닌 드립 커피! 콜드브루라 이름지어진 핸디움의 이 드립커피는 특유의 커친 밀도와 함께 매력적인 향을 가지고 있어 인근 직장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듬뿍 받고 있습니다. 드립커피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조금 비싸다는 느낌도 없진 않지만 생각보다 컵 사이즈도 크고 진한 풍미가 커피를 마시는 즐거움을 주기 때문에 과다한 돈을 지불 했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다는게 핸디움이 또 다른 매력이기도 합니다.
범람하는 천편일률적인 커피 열풍 속에 핸디움과 같이 독특한 커피를 파는 곳이 있다는 것은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즐거운 소식입니다. 특히 핸디움처럼 다른 곳에서 결코 볼 수 없었던 재미있는 시도를 하는 곳은 그 즐거움을 두배로 늘려주는 흥미로운 공간이기도 합니다. 커피를 좋아한다면 꼭 한번 들러서 풍미를 평가해 보라고 하고 싶은 곳! 바로 핸디움입니다!
2013/09/10 - Visit Starbucks #5,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스타벅스 역삼대로점
2013/09/05 - Visit Starbucks #4 - 직장인 테이크아웃 전문! 스타벅스 GS역삼타워점
2013/09/03 - Visit Starbucks #3 - 작지만 한적하고 조용한 캐피털타워점
2013/08/28 - Visit Starbucks #2 - 독특한 커텐 룸이 있는 곳, 스타벅스 역삼역점
2013/08/27 - Visit Starbucks #1 - 스타벅스 역삼포스코점, 아담하지만 시원한 느낌이 살아있는 곳
2013/08/12 - 커피를 좋아한다면 포스퀘어 Fresh Brew Badge 에 도전해보자~!
2013/03/12 - 지금 가장 사람이 없는 까페는 어디일까? 마이크로소프트 빙 나우(Bing Now)
2012/03/02 - 할리스에서 까페베네, 그리고 망고 식스까지 - 강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