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바이에서는 스키를 탈 수 있다, 없다? - 스키 두바이Trouble? Travel!/'08 U.A.E (Dubai) 2009. 7. 12. 15:09728x90
중동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뜨거운 햇살입니다. 40도를 넘나드는 오도는 물론이거니와 비 내리는 모습을 보기도 힘들어 사막이 온 천지에 가득하고 눈은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돈으로 모든 것을 바꾸어 버리는 두바이 에서는 영하 3도의 차가운 기온과 눈, 그리고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바로 두바이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 몰 오브 에미릿 (Mall of Emirates) " 에 부대시설로 들어서 있는 " 스키 두바이 (Ski Dubai) " 입니다.
스키 두바이는 인공 슬로프를 만들어 중동에서 두툼한 스키 파카와 부츠를 신고 스키, 보드, 그리고 썰매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 둔 인공 스키장입니다. 에어컨이 있는 시원한 건물 안에 있는 것과 두툼한 옷을 입고 눈을 즐기는 것은 분명 다르겠지요? 몰 오브 에미릿에서 즐길 수 있는 스키 두바이의 모습을 한 번 감상하시지요.
몰 오브 에미릿의 엄청난 크기 입니다. 입점 업체가 장난이 아니죠?
2층 복도를 따라 가다보면 구경하는 사람들이 가득한 곳이 바로, 스키 두바이!
두툼한 유리 너머로 슬로프와 리프트가 보입니다.
스키를 못타는 사람들을 위한 썰매 코스도 인기 만점
영하 3도 ! 두바이에서는 이곳에서만 이런 온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두바이를 흔히들 상상으로 만들어가는 도시라고 이야기 합니다. 상상력의 이면에는 유효 적절한 두바이 지도층의 마케팅이 있었고, 그로 인해 유입되는 엄청난 자금으로 이슈를 만들어 가며 전세계를 상대로 홍보하는 전략이 있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도 한 몫 하고 있지요) 스키 두바이에서 영하 3도의 날씨를 즐기고, 평생 입을일 없는 두툼한 스키 파카를 입고 하얀 눈을 만지게 해주는 것. 행복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두바이 사람들은 새로운 경험을 이런 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건 조금 부럽다는 느낌입니다.
2009/07/11 - [Trouble? Travel!/'08 U.A.E (Dubai)] - 자칭 7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Burj Al Arab)
2009/07/10 - [Trouble? Travel!/'08 U.A.E (Dubai)] - 두바이의 명물, 에어컨 버스정류장
2009/07/09 - [Trouble? Travel!/'08 U.A.E (Dubai)] - 뜨거운 태양과 젊음이 가득한 쥬메이라 비치
2009/06/27 - [Trouble? Travel!/'08 U.A.E (Dubai)] - 뜨거운 햇살이 작렬하는 곳, 두바이 (U.A.E.)
- NoP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