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티브잡스 전기, 표지에 숨겨진 비밀 아시나요?Daily NoPD/NoPD's Thoughts 2013. 10. 12. 07:38728x90세상을 두번 바꾼 사람, 스티브 잡스. 그가 세상을 떠난지도 벌써 2년이 넘었습니다. 그 사이에 잡스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잡스"도 나왔고 그의 전기도 세상에 소개되며 그를 그리는 사람들에게 작은 위안이 되고 있습니다. 잡스 타계 이후 잠시 표류 하는것 같았던 애플은 이제 팀 쿡과 아이브의 색깔이 짙어지며 정상 궤도에 진입한 모습을 보여주며 잡스의 색을 조금씩 빼고 있어 웬지 아쉽습니다.
영화 잡스는 생각외로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왜인가 궁금했지만 육아로 시간이 여의치 않아 영화를 못보고 있었는데, 얼마전 컨텐츠로 볼 기회가 생겨 감상할수 있었습니다. 워낙 긴 시간동안 일어난 엄청난 일들을 두어시간에 압축하려던 것이 백그라운드를 다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이해되기 힘들었던 것이 영화 흥행 실패의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보는 내내 와이프에게 사건 사고에 대하여 설명을 해야만 했으니까요.
그의 인생은 참 뜨거웠지만 괴팍하기도 했습니다. 폭풍의 질주와도 같았던 젊은 시절과 혼란의 시기였던 30대 시절. 그리고 아주 새로운 모습으로 세상을 바꿔나가던 그의 모습은 한명의 사람이라기에는 너무도 그 간극이 큽니다. 그런데 스티브 잡스 전기의 표지에 담긴 사진에서 그런 그의 인생을 읽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가만히 쳐다보면 뭔가 오묘하긴 한데 감이 잘 오지는 않더군요. 그래서 반반으로 나누어 봤습니다.
왼쪽 반만 먼저 잘라서 보니 가슴이 철렁할 정도로 차가운 그의 사진이 나옵니다! 매서운 눈빛와 굳게 다문 입은 그의 독한 인성을 보여주는 것 같지 않나요? 광량이 충분하게 얼굴 전체를 비추고 있어 미세한 얼굴 근육이 드러나지 않으면서 더욱 차가운 인상을 만드는 듯 합니다. 다른 반대쪽도 한 번 보겠습니다.
왼쪽과 비교하자면 오른쪽 절반은 얼굴 가득히 환한 미소를 띄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입꼬리가 살짝 올라갔고 뺨까지 가득 채운 구렛나루와 수염은 인심좋은 미국 아저씨의 인상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온화한 눈빛은 보는이로 하여금 그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드는 것만 같습니다. 생각없이 보던 스티브 잡스 전기의 표지 사진에 이런 비밀이 숨어 있었다니... (설마 이미 다들 알고 계시던 사실은 아니겠죠!?)
잡스의 일대기를 그린 스티브 잡스 전기는 원문으로 읽는게 좋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원문 서적은 책의 분량에서 오는뭔지 모르는 압도감으로 읽기가 참 쉽지 않더군요. 번역서가 조금 마음에 안드는 구석이 있더라도 잡스의 이야기를 제대로 알고 싶다면 구입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때마침 반디앤루니스에서 잡스 전기를 50% 할인판매 하고 있네요 ㅜㅜ Yes24 에서도 30% 밖에 안하는데 반디앤루니스 단독으로 반값 할인 중이라고 합니다. 왠지 책상 한켠에 꽂아둔 잡스 전기를 빨리 읽어아 할 것만 같네요. 스티브잡스의 두 얼굴을 담은 스티브 잡스 전기의 표지 이야기였습니다 :-)
스티브 잡스 전기, 반디앤루니스에서는 50% 할인중 [자세히 보기]
[ 애플관련 글타래 ]
2011/01/10 - 뉴 맥북에어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2012/01/30 - 애플이 내놓은 혁신적인 전자책 아이북스2 (iBooks2)
2013/03/19 - 무엇이 애플 아이폰 인도 스마트폰 점유율 2위를 만들었을까?
2013/04/10 - 모바일 시장에서 애플의 영향력
2013/09/11 - 아이폰5S 그리고 아이폰5C. 애플에게 혁신이란 무엇일까?
2013/09/24 - 애플 아이폰5s/5c의 첫 주말 성적, 사상 최고치인 900만대 판매기록!
- NoP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