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큐브3, 삼성출판사의 컨텐츠가 가득한 교육용 빔 프로젝터!Daily NoPD/rEvieW 2014. 7. 8. 08:36728x90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읽는 능력이 생기기 전까지 엄마, 아빠가 해줄 수 있는 최고의 독서습관 함양, 독서력 향상 방법은 엄마, 아빠와 함께 매일 일정한 시간에 여러권의 책을 읽어주는 것입니다. 헝겊책에서부터 시작해서 보드북, 얇은 책에서 글밥이 점점 많아지는 책에 이르기까지 함께 읽다보면 아이들이 점점 스스로 책을 찾고 읽으려 하는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포스팅 제목에 드림큐브3, 교육용 빔 프로젝터를 적어놓고 왜 독서습관 이야기일까요?
드림큐브를 비롯한 교육용 빔 프로젝터는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동화를 영상으로 읽어주고 엄마, 아빠 스마트 폰으로 접했던 캐릭터와 컨텐츠를 커다란 화면으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연동화처럼 읽어주는 형태이니 괜찮지 않나?"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문제는 엄마, 아빠가 함께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집안일, 직장일로 지칠 수 밖에 없는 부모들에게 아이들이 뭔가에 몰입한다는 건 "자유시간"을 의미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권고(?)드리는 것은 드림큐브와 같은 기기는 아이들이 충분히 책을 좋아할 때 들여주시라는 것입니다!
각설하고, 얼마전 집에 도착한 드림큐브3의 개봉식과 시연회(?)를 간단히 사진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쁜 핑크색이 칠해진 박스에 담겨 도착한 드림큐브3. 조그만 빔 프로젝터로 생각했는데 박스 크기가 의외로 좀 큼직해서 의아했습니다. 드림큐브3가 두개 들어 있거나 -_- 다른 책을 같이 포장해 준것이 분명하다는 소설을 쓰며 열어본 박스. 많은 기업들이 포장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는 것처럼 삼성출판사 역시 그런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이 곳곳에 묻어났습니다
작은 크기의 빔 프로젝터이지만 엄마, 아빠가 꼼꼼히 읽어봐야 할 컨텐츠 소개와 드림큐브 사용 방법이 담긴 책자가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먼저 빛을 봅니다. 드림큐브3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컨텐츠는 다른 곳에서 만든 교육용 빔 프로젝터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양입니다. 물론 여기에 더하여 삼성출판사가 한달에 두 번 진행하는 삼성북스데시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법천자문 컨텐츠까지 추가로 제공되기도 하니 그 방대한 컨텐츠에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 (삼성북스데이에서 드림큐브3+마법천자문 자세히보기 [바로가기])
매뉴얼을 꺼내면 행여나 배송중에 발생할지 모르는 기기 손상을 막으려는 꼼꼼한 포장이 눈에 띕니다. 본체와 충전기, 부수 기재들을 담아 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진 조그만 가방이 아기자기하네요. 귀여운 여우 핑크퐁이 여기서도 씨익 웃으며 얼른 가방을 열어보라고 재촉하는 것 같습니다. 조심스레 가방을 꺼내고 박스안에 남은 것은 없는지 살펴봤습니다. 내용물이 모두 가방안에 들어 있으니 이제 박스는 안녕~!
가방안에는 드림큐브3 본체와 거치대, 멀리서도 조작할 수 있도록 리모콘과 전원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드림큐브3는 충전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원케이블은 충전시에만 사용되게 됩니다. 그 외에 다른 컨텐츠를 드림큐브에 담을 수 있도록 컴퓨터와 연결할 데이터 케이블이 들어 있고 상영시(?) 각도를 조절해주는 고무로 만들어진 거치대가 있습니다.
빨리 컨텐츠를 보자며 보채는 큰 딸래미와 작은 딸래미의 성화에 못이겨 바로 드림큐브3를 켜봤습니다. 다행히 충전이 조금 되어 있어서 밤잠도 재울겸 거실 불을 다 끄고 천장에 영사를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인 빔 프로젝터들처럼 촛점 조절은 수동 링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처음이라 그런지 촛점이 약간 안맞은 느낌입니다. (절대 광량 부족에 수전증의 압박으로 그랬을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 자체 내장된 스피커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감상해도 음량이 충분하고 밝기도 괜찮은 편이라는 것이 첫 드림큐브3를 만난 첫 느낌입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내장된 컨텐츠를 조금 더 살펴보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출판사의 주옥같은 책들을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삼성북스데이" [자세히살펴보기]
2014/05/10 - 삼성출판사의 새로운 백과사전 시리즈, "만화로 배우는 인체백과"
2014/04/06 - 파주 출판도시 헌책방 "보물섬", 오래된 책 냄새 가득한 보물 나라!
2014/01/21 - 명화를 통해 키우는 아이들의 감성, 삼성명화갤러리
2013/09/22 - 알라딘 중고서점 일산점, 오래된 책 냄새가 얼마나 감미로운지를 안다면...
2013/04/29 - 남산나들이 - 다람쥐 도서관, 야외에서 읽는 독서의 즐거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