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2008, 트랙백 기능 개선을 요청합니다
    IT's Fun 2008. 7. 28. 23:26
    728x90

    티스토리 2008 에서 일부 변화는 있었지만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바로 " 글 작성중 트랙백 전송하기 "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2008의 글쓰기 도구 하단에는 파일첨부부터 CCL 표시까지 5개의 기능 탭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중 트랙백 보내기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글을 작성하면서 트랙백을 보내기 쉽게 하도록 수정된 부분입니다.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어떤 글을 보고 삘~ 받아서 관련글 쓸때 유용하지요) 가끔 불편한 경우가 있답니다. NoPD가 느낀 불편한 경우는, 

    - 글 작성중에 다중 트랙백을 보낼수가 없다
    - 이미 작성한 글 수정시 발송한의 트랙백 목록이 나오지 않는다 

    정도입니다. 두번째 이유에 대해서 혹자는 " 그건 글 목록에서 트랙백 버튼을 누르면 다 나온다 " 라 하실지 모르겠지만, 간혹 글 작성중에 " 그때 보냈던 트랙백의 브로그 주인장이 무슨말을 했더라? " 하는 궁금함이 생기는게 사실입니다. (저만 그런가요? -_-.. 그렇다면 전 변태일지도 ;;;)

    다중 트랙백은 이슈가 되는 주제에 대해 글을 쓸때 특히나 많이 쓰이는 기능인데, 예전 이글루스 때도 초기버전은 다중 트랙백이 되다가 나중에 에디터가 개선되면서 다중 트랙백이 안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기억이 맞는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 사소한 개선사항이지만 유저가 아름다운 블로깅 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 믿습니다.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