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57. 홍준표씨曰, 올림픽 7위면 세계 7대 강국?
    Daily NoPD/NoPD's Thoughts 2008. 8. 25. 12:41
    728x90

    이 블로그에 홍준표씨가 올리도 없고 오는걸 바라지도 않지만 아침 뉴스 헤드라인에 홍준표씨의 어이없는 발언이 실렸기에 글을 한번 적어본다. 이명박 정부가 들어서면서 내세운 캐치 프레이즈가 "대한민국747" 이었다는걸 많은 국민들은 아주 정확히 기억하고 있다. 경제성장 7%, 국민소득 4만불, 세계 7대 강국. 이 숫자들을 모아서 747 이라는 익숙한 (보잉社의 747 기종으로 익숙한) 단어를 만들었다는 걸 "아주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다. 그런데 어제 홍준표씨가 한나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아래와 같은 말을 했다고 한다.

    요즘 유행하는 시쳇말로 "이건 뭥미?"가 절로 나오지 않을수가 없다. 정부가 출범하면서 기치라고 내세웠던 것중 하나가 올림픽 7위 하는 것이었단 말인가? 참 기가차고 어이가 없어서 뭐라고 해야할 지 모르겠다. 아직 언급하지 않은 7과 4도 이런식으로 만들까봐 걱정이 앞선다. 아래는 기사에 실린 해당 발언의 전문이다.

    기사를 읽으면서 "속았다!"라는 기분을 느끼는 사람이 많을 것 같다. 하기사 처음부터 "세계 7대 강국" 이라는 단어를 정의하는 걸 애매하게 만든게 다 이런 식으로 할 수 있는 여지를 남둔 것 일지도 모르겠다. 국민들을 그런식으로 호도하면서 아무런 가책을 느끼지 않을 것 같아서 참으로 가슴이 갑갑하다. 홍준표씨게에 한마디만 물어보자. 밥은 먹고 다니세요? 일어버린 10년 운운하기전에 잃어버린 6개월이나 돌아보는 반성의 자세를 보이는건 어떨런지.

    - NoPD -

    728x90

    댓글 7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