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크로소프트의 Tag 를 이용한 블로그 홍보~!
    IT's Fun 2009. 2. 12. 13:01
    728x90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난달에 새롭게 발표한 서비스(라고 해야할까요?) 중에 Tag 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Beta 버전이긴 한데, 재미있게 사용할 만한 서비스 인 것 같아서 소개해 봅니다. 시작하기 전에 이 서비스는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 PDA 단말기 (Windows Mobile 계열) 에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놓고 사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Tag, 뭣에 쓰는 물건인고?

    마이크로소프트 Tag 서비스는 우리가 흔히 아는 바코드 (특히 2차원 바코드) 와 유사한 서비스입니다. 다만 다른점이 있다면, 누구나 쉽게 Tag를 만들고 명함, 문서, 기타 등등 필요한 자료에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쉽게 이미지 파일로 Tag 가 만들어 집니다. 백문이 불어일견이니, me2day 모바일 사이트 정보를 입력한 Tag가 활용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



    내가 원하는 정보를 Tag에 넣어라!

    영상을 보시고 나면 뭔가 일상 생활에 써먹을 곳이 없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떠오릅니다. 명함에 URL을 적는 대신 URL이 담긴 Tag 를 넣어도 좋을 것 같구요, 문서를 만들때도 필요한 곳에 정보를 담아둔 Tag 를 넣으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요걸 읽으시면 http://me2day.net/m 으로 연결됩니다!


    Tag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발행한 Tag의 관리, 통계 정보등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의 일부 제품들 (Halo 등) 의 패키지에 Tag 가 부착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재미있는 서비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여러분만의 Tag를 한번 만들어 보세요! - http://www.microsoft.com/tag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