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7이 탑재된 넷북, Asus Eee PC T91
    IT's Fun 2009. 6. 8. 15:47
    728x90
    CES 2009 에서 처음 소개되면서 한참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렸던 Asus의 넷북 Eee PC T91 에 윈도우 7 이 탑재된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http://www.engadget.com/2009/06/07/swiveling-asus-eee-pc-t91-does-multitouch-in-windows-7/)

    T91 은 터치 스크린을 내장한 넷북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었습니다. 8.9 인치의 조그만 액정이 조금 걸리는 스펙이기는 하지만, 작은 화면인 만큼 경량으로 승부를 거는 모델이기 때문에 서로의 장단점이 어느정도 상쇄되는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만에서 열린 컴퓨텍스 2009 에서는 윈도우 7 이 탑재된 "멀티터치" 버전 T91 이 공개되서 화재입니다. MS의 여러 행사에서 이미 멀티터치에 대한 데모는 있었지만, 일반인들이 보고 만질 수 있는 하드웨어는 거의 처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예전부터 많이 지적되오던 것이지만, 멀티터치를 사용할 때 윈도우가 생각만큼 원활하게(?) 움직이는 모습은 아닙니다. 조금 끊기는 감도 있고, 약간 부자연스럽네요. 하드웨어의 문제인지 소프트웨어의 한계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마도 후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전에 윈도우 7 베타가 처음 공개되던 시연에서도 약간 버벅거리는 모습을 보였지요.

    비스타 기반에서 만들어진 멀티터치 테이블 Surface 에서는 발군의 멀티터치 실력(?)을 보여주던 MS 가 일반 평판 터치 패널에서는 조금 못미치는 것 같습니다. 멀티 터치를 센싱하는 방식에 따라 정확도나 구현 완성도가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튼, 곧 출시될 윈도우 7 부터는 멀티터치 스크린이 대세가 될 것 같네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