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웃룩에서 즐기는 트위터 LIFE~!
    IT's Fun 2009. 8. 6. 08:24
    728x90
    회사의 인트라넷에서는 메일의 저장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백업 용도로 아웃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웃룩을 쓰면 시스템 백그라운드에서 메일을 계속 수집해 주기 때문에 웹 기반의 인트라넷에서 일일이 새로운 메일을 확인할 필요도 없고, 발신후 취소하는 만행을 저지르는 사람들의 책(?)을 잡기도 좋기 때문에 업무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많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문득 든 생각이 "늘 메모리에 상주하고 있는 아웃룩에서 트위터를 할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이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이미 유용한 프로그램이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는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름하며 TwInBox ! 아웃룩의 메일 수신함이 InBox 라는 것에서 착안한 이름입니다.


    TwInBox는 아웃룩에 애드온의 형태로 설치되기 때문에 사용이 무척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메일 계정을 설정해서 e-mail 을 받는 것처럼 트위터 메세지가 메세지 함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오래된 트윗도 조회할 수 있고 사라진 트윗도 증거로 수집할 수 있는 유용함도 같이 제공합니다.

    (링크 : http://www.techhit.com/TwInbox/twitter_plugin_outlook.html)


    TwInBox가 설치되면 아웃룩 툴바에 위와 같이 TwInBox용 툴바 버튼들이 추가됩니다. (오피스 2007 기준) 새로운 트윗을 만드는 New 버튼, 다이렉트 메세지를 위한 d 버튼, 늘상 사용하는 골뱅이와 RT 까지 메뉴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말로(?) 메일을 확인하는 동안 새로 접수된 트윗을 보여주는 롤링 기능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가히 트위터를 아름답게 활용하기에 최적의 소프트웨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메일함에 트위터용 폴더를 새로 만들어 등록한 모습입니다. 915개의 메세지가 밀려서 -_- 읽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지만 까이꺼~ 한큐에 다 읽어줄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웃룩을 업무상 꼭 쓰고 있는 트위터 유저라면 귀찮게 이것저것 쓸거 없이 아웃룩에서 "마치" 메일을 확인하듯 트윗 메세지를 보는건 어떨까요? 상사 눈치도 안보이고 일석 삼조입니다~!

    - NoPD -

    댓글 2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