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부터 벼르던 일을 오늘 하고야 말았습니다. 바로 제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의 OS를 윈도우 모바일 6.5 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작업입니다. 몇 번의 시행착오를 거치긴 했지만 생각보다 빨리 롬 업데이트를 마치고 윈도우 모바일 6.5의 세계로 들어왔습니다.
단말기 자체가 6.1 에 맞게 디자인 되서 그런지 약간 어색한 감이 없진 않지만, SPB Mobile Shell 에서 TouchFlo 로 넘어감과 동시에 새로운 OS 를 올려두니 나름 모양새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쉘의 특성인지 OS의 특성인지는 모르겠으나 6.1 보다 조금더 가볍고 터치감도 나아진 느낌입니다. 스크린 샷 감상하시지요 ^_^
TouchFlo 의 Home 화면입니다. 시간이 바뀌면 위에서 아래로 한장 넘어가면서 분침과 시침이 바뀝니다. 어째 SPB Mobile Shell 보다 훨~씬 깔끔해 보이는군요.
네, 그렇습니다. 윈도우 모바일 6.5가 올라갔다는 것은, 단지 About 화면에서만 알아볼 수 있고 나머지는 TouchFlo 의 모습인지라 남들이 알아보긴 힘들 것 같습니다. 스샷을 뜨기 힘든 전원 부팅 화면등에서 윈도우 모바일 6.5의 간지가 느껴지는게, 캡쳐하지 못함이 아쉬울 뿐입니다. 엑스페리아 쓰시는 분들 커스텀 롬으로 고고씽?
- NoP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