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엑스페리아 X1에 적합한 최고의 뮤직 플레이어는?
    IT's Fun 2009. 10. 29. 18:22
    728x90
    소니 에릭슨에서 출시한 엑스페리아 X1 은 전반적인 성능에 크게 문제는 없지만 윈도우 모바일로 출시되었던 단말기 중 가장 최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단말기는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i710 모델이 최고라고 봅니다. 국내에는 4650, 4655 시리즈로 나왔었지요)

    그러다 보니 NoPD는 무거운 프로그램 보다는 가볍게 돌아가는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닷넷 컴팩트 프레임웍(.NET Compact Framework) 환경으로 개발된 프로그램보다 evc 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을 일부러 찾는 것도 그런 이유지요.

    뮤직 플레이어의 세계로 들어가면 이런 선택조차 현명하게 해야만 합니다. CorePlayer 를 비롯한 시장을 쥐고 있는(?) 유수의 미디어 플레이어들이 너무 무겁기 때문에 메모리 관리 차원이든 단말기 퍼포먼스 차원이든 섣불리 선택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너무 크지요.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오픈소스로 개발되고 있는 Nitrogen 뮤직 플레이어 입니다. MP3 뿐만 아니라 OGG 등 시중에서 유통되는 왠만한 확장자에 대한 지원은 물론이고 편리한 UI 를 제공하여 그동안 써왔던 많은 뮤직 플레이어중 가장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복잡하지 않고 깔끔한 플레이어 메인 화면은 터치 시대에 잘 맞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엑스페리아처럼 480x800 의 고해상도 모델에서는 레이아웃이 더욱 괜찮은 형태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당연한 것이겠지만 CD 표지 이미지의 출력도 무리없습니다.

    윈도우 모바일용 뮤직 플에이어들이 하나같이 원하는 노래를 재생하기 까지 참 복잡하고 불편한 UI 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그냥 별다른 잡기능(?) 없이 기본에 충실한 파일 탐색기는 Resco Explorer 만큼은 아니더라도 그러한 컨셉을 많이 따른 듯한 느낌입니다.


    이퀄라이저는 미려한 형태는 아니지만 터치 스크린을 통해 간편하게 주파수 대역별로 조절이 가능하고 다양한 프리셋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사용자가 취향에 맞게 편집한 이퀄라이저를 프리셋에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화면만 끄는 Blank Screen 기능과 함께 Sleep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이 기능은 왠만한 텔레비전에 들어 있는 Sleep 기능과 동일합니다. 음악을 틀어놓고 이어폰을 꽂고 자리에 누우면 금방 잠드는 NoPD는 베터리 보호 차원에서도 이런 Sleep 기능이 있었으면 했는데, 간단한 UI 가 더더욱 입맛에 딱 맞는 느낌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에 필수요소는 "미니멀리즘" 이라고 요즘 많이 생각하고 있는데, nitrogen 뮤직 플레이어는 그러한 기본에 충실한 가볍고 편리한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괜히 번잡한 기능이 많은 프로그램보다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마음에 드는건 iPod Touch 에서 경험한 수많은 App 의 영향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