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루에 책 한권을 무료로? 파주출판도시 탄탄스토리~!
    Daily NoPD/Memories of Family 2009. 11. 21. 09:41
    728x90
    NoPD가 서식하고 있는 곳은 서울의 서쪽, 강서구 입니다. 주말에 서울에서 가깝게 나들이 다녀올만한 곳이 대부분 남쪽, 동쪽에 몰려있는 탓에, 서울의 루저 강서구는 주말에 가까운 나들이 장소가 그렇게 많지 않은 편입니다. 월드컵 공원이나 하늘 공원도 있긴 하지만 요즘처럼 추운 겨울날에는 그다지 가고 싶지 않은 곳들이지요.

    그래서 자주 들르게 되는 곳이 일산, 파주쪽입니다. 일산은 워낙에 깔끔한 계획도시 인데다 호수공원 같은 명소들이 있어서 괜찮은 곳입니다만, 역시 겨울이라 그다지 갈만한 곳은 아닙니다. 파주는 헤이리와 영어마을, 프로방스 마을 등 갈만한 곳이 참 많지만, 너무 자주 간 탓에 조금 꺼려지는 요즘이랍니다.

    그래서 이번주에는 추운 날씨도 피할겸 파주출판도시로 향했습니다. 사실 파주출판도시도 자주 가는 곳이긴 하지만, 간만에 평일에 휴가낸 아빠와 혜린이가 좋은 시간을 보내기에는 이만한 곳이 없다는 생각에 냉큼! 달려갔답니다. 먼저 탄탄스토리로 향했습니다.


    탄탄스토리는 여원미디어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전시회가 열리고 스케쥴에 맞추어 아이들을 위한 공연 (1층에 소극장이 있습니다) 도 소정의 비용으로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3층에 올라가면 북까페가 있는데, 아이들과 같이 볼만한 책이 꽤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평일 낮이라 방문한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혜린이는 신나게 북까페를 소리지르며 돌아다녔답니다. 온 사방이 책으로 뒤덮혀 있어서 놀면서 이런저런 책들도 볼 수 있는 좋은 곳이랍니다. 북까페라고는 하지만 판매하는 음료수는 200원짜리 자판기 커피가 전부입니다. ^^;; 평일이라 그런지, 직원들이 몇 몇 보이기도 하더군요. 주말에 들르면 담당하시는 분이 책 소개도 해주고, 영업도 아름다운 가격을 제시하며 해주시니, 이쪽 책에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물 인테리어도 꽤 이뻐서, 돌아다니면서 사진찍기에 참 좋습니다. 날이 추워지기전 방문했을 때는 소녀시대가 MBC 에서 촬영하는 방송을 찍느라 이곳을 들르기도 했다지요. 깜짝 놀라서 사진도 못 찍었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혜린이랑 사진 한장 찍어줬으면 좋았을 거 같다는 아쉬움이 남네요.


    탄탄스토리를 꼭 들르는 이유가 뭔지 아시나요? 그건 바로 방문 할때마다 책을 한권씩 받아갈 수 있다는 것 때문이지요!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층마다 준비된 도장을 찍어서 1층 리셉션에 제출하시면, 아이들을 위한 책 한권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답니다. ^^ 와이프가 받은 책을 보면서 좋아하고 있네요~ ^^


    탄탄스토리 길 건너편에는 아름다운 가게에서 운영하는 헌책방 " 보물섬 " 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잘 찾아보면 정말 좋은 책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곳이라 보물섬 이지요. 날이 추워서 발걸음을 바삐 옮기는데, 혜린이가 낙엽에 삘이 꽂혔습니다. 바스락,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좋은지 한참을 낙엽 위에서 코가 빨개지도록 바람을 맞으며 밟더군요.


    길가에 가득 심어져 있는 갈대도 손에 쥐어줬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하늘거리는 갈대를 보며 고개를 이리저리 하늘거리는 흉내를 내는데 너무 이쁘더군요 ㅎㅎ... 올해는 출장때문에 하늘공원 갈대 축제도 못갔는데, 내년엔 꼭 데리고 가야겠습니다.


    파주출판도시가 참 좋은 이유중 또다른 하나는, 여기저기 너무 이쁜 모습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보물섬 바로 앞에 있는 광장(?)은 혜린이가 가장 좋아하는 놀이터 중 하나랍니다. 계단도 가파르지 않고 넓은 곳이라 한참을 뛰어 다니면서 노닐지요.

    파주출판도시를 돌아다니면 인터넷 쇼핑몰에서 나온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쇼핑몰들이 제품 사진을 찍으려고 모델들과 함께 출사를 나오는 곳이랍니다. 아직까지 탄탄스토리, 보물섬을 안가보셨다면 이번 주말에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책 한권 받아오시는 거 잊지 마시구요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