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무료 앱 - Task Aware, 참새야 방앗간을 지나치지 말아라!
    IT's Fun 2010. 11. 30. 08:42
    728x90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문득문득 할일을 잊을때가 많습니다. 꼭 해야하는 일들을 잊지 않기 위해 알람을 쓰시는 분들이 많지만 뭔가 체계적으로 관리하기에는 적당하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최근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고 온라인상의 일정 서비스와 연계해서 정갈하게 할일을 관리할 수 있는 도구들이 많이 등장하는 추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Task Aware 는 아이폰에서 위치기반으로 할일을 관리해 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보통 해야할 일들은 특정한 장소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에 착안한 애플리케이션이지요. 차를 몰고 퇴근길에 할일이 있는 장소 근처에서 적절하게 할일을 알려준다면 꼭 해야하는 일을 빼먹지 않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ask Aware 어플리케이션은 위치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위치 정보 사용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할일이 지정되어 있는 곳 근처에 도착하면 친절하게 메세지로 할일을 알려주는 완소 앱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의 쓰나미가 밀려오는 안내 멘트입니다.


    할일을 새로 등록하는 화면입니다. New / Pending / Complete 로 할일을 완수(?)했는지를 결정할 수 있는데요 신규 등록시에는 당연히 New 가 되어야겠지요? 조금 불편한 것은 할일을 완수 한 다음에도 위와 같은 화면에 들어와서 Pending / Complete 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목록 화면에서 간단한 팝업으로 입력하는 방식이 훨씬 편해 보입니다.


    등록된 일정은 일정의 상태에 따라 위와 같이 목록의 왼편에 아이콘에 표기 됩니다. 현재 사무실에서 18km 떨어진 마트에서 해야할 일이 등록된 모습입니다. 오른쪽 화면은 할일을 완수한 다음 표시되는 화면이겠지요? ^^


    해야할 일이 근처에 있는 경우 위와 같이 알림창이 뜨게 됩니다. 알림을 무시 할 수도 있고 스누즈 버튼을 눌러서 잠시 연기할 수도 있습니다. 할일을 위치 기반으로 표시해 준다는 재미있는 컨셉의 어플리케이션이었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