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꼭 가입해야 하는 보험 두가지를 꼽는다면? - 의료실비보험, 건강보험
    Daily NoPD/NoPD's Thoughts 2011. 5. 16. 20:27
    728x90
    시중에 우리가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은 너무나 많습니다. 그 중 꼭 가입해야만 하는 보험 두개를 꼽는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중요한 순서대로 정리해 보자면 1) 의료실비보험, 2) 건강보험 입니다. 보험 상품은 기본적으로 확률을 가지고 만들어지는 상품입니다. 중요한 순서라는 것은 내가 자주 겪게될 가능성이 높은 순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험 상품을 가입할 때 고민해야 할 것은 참 많겠지만 내 소득에 맞추어 가장 필요한 보험을 우선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순리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그런 측면에서 볼 때 많은 돈이 들지 않으면서도 그 혜택을 톡톡히 볼 수 있는 보험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질병, 상해, 응급실 이용이 잦기 때문에 더욱 필요한 보험이라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은은 아프거나 다쳤을 경우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보험중에서도 우선적으로 가입해야 할 보험입니다. 일반적으로 국민 건강 보험을 통해서 보장받지 못하는 본인부담금, 비급여 항목의 보장을 받는 것이 목표이며 검사비, MRI나 CT촬영, 응급실 치료비용등이 보장됩니다. (특약에 따라 일부 항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손보험, 민영의료보험과 같은 용어로 생각하시면 더욱 쉽습니다.

     
    두번째로 중요한 건강보험은 보통 암특약이나 암전용 보장보험을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의료보험의 컨셉으로 보장금액이 작고 암, 심근경색, 뇌졸증과 같은 고액 치료비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활용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건강보험은 이러한 고액 치료비를 요구하는 질병을 대비하기 위한 상품입니다. 

    최근 암 발병율이나 고액 치료비가 요구되는 질병에 대한 사례가 많아지면서 좋은 상품들이 많이 없어지고 보험료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일정 기간 단위로 보험료가 재산정되는 갱신형이 많은 것도 보험사들이 보상을 해주어야 하는 요율 문제가 걸려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으로 고액 치료비를 충분히 보상해주는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보험과 의료실비 보험의 차이점은?

    의료실비보험이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등을 중심으로 실제 발생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면 건강보험은 암특약, 5대질환에 대한 보장을 해주며 실제 발생한 금액이 아닌 계약상 약정된 금액을 보장해주는 개념으로 진단비가 큰 상품이 일반적으로 좋은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장이 많이 되는 만큼 보험료가 비싸진다는 점은 유념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은 일상생활에서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보험들입니다. 그런만큼 보험사들도 전략적으로 상품을 내놓는 경향이 있고 질병이나 상해의 내용, 특약등이 복잡하게 얽혀있어 어떤 상품을 얼마만큼의 특약으로 가입하는게 좋은지 판단하는게 무척 힘듭니다. 특히 건강보험은 갱신형, 비갱신형등의 선택까지 겹치면서 머리를 복잡하게 만드는 선수라 하겠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을 가입하는데 있어서 많은 보험사의 상품들을 꿰고 있으면서 가장 나에게 적절한 보험상품과 특약을 골라내 주는 컨설턴트를 통하는 것이 적절한 수준의 보험료로 가장 최적의 혜택을 받는 지름길이라고 생각됩니다. 보험몰에서는 이런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보험 전문 컨설턴트들이 무료로 보험 설계 상담을 해주고 있습니다. 찾아온다고 부담주는 보험설계사 분들 대신 전화로 전문가의 무료 컨설팅을 받고 나에게 꼭 맞는 의료실비보험, 건강보험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