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iPhone, 기업 시장에 도전한다
    IT's Fun 2008. 3. 7. 14:24
    728x90
    작년부터 올해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스마트 디바이스 매니아들을 자극하고 있는 애플의 iPhone. 이동통신 모듈이 제거된 iPod Touch에 비하여 애플은 iPhone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 같다. 아마도 보다 큰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용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에 관심이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여러 포스팅에서 이미 소개된 것처럼 애플은 목요일 SDK를 발표하면서 iFund로 불리우는 개발자 지원 펀딩 자금 준비와 함께  어플리케이션 판매 채널을 확보해 줌으로써 개발자들이 수익을 가지고 갈 수 있는 모델을 공개함으로써 세간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정작 이런 SDK 발표와 같은 일련의 액션들은 RIM (Research In Motion, 블랙베리) 이 리드하고 있는 기업용 시장 진입을 위한 포석이라는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2007년 4/4분기 미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보면 애플은 RIM 에 이어 28%의 시장을 점유했다. 충분히 욕심을 부릴만한 시장점유율이 아닌가 싶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ctive Sync를 라이센스해서 Exchange를 사용하는 사업체들을 타겟팅 한 것이 대표적인 움직임의 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단말기의 비싼 가격, VoIP에 대한 소프트웨어 개발 제한등은 여전히 갑론을박의 여지가 많이 남아있지만 기업용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애플의 움직임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밟아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