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Surface Pro) 가격 인하, 구매 기회일까?
    IT's Fun 2014. 1. 28. 17:08
    728x90
    (수정 1/28, 현재 타입커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 가격으로 타입커버까지 획득해 보세요!) 얼마전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태블릿 단말인 서피스 프로2 (Surface Pro 2) 를 발표했습니다. 서피스 시리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하드웨어를 제조하고 있는 태블릿 시리즈로서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 시장과 기존 노트북 시장의 경계선에서 생산성에 포커싱한 휴대용 기기입니다. 서피스 프로2는 전작인 서피스 프로에 비해 하드웨어 성능이 더 향상되었고 기본 운영체제로 윈도우 8.1이 탑재된 것이 주요한 차이점입니다.

    서피스 프로2가 출시되면서 자연스러운 수순으로 기존에 출시되었던 서피스 프로의 가격이 25% 정도 하향 조정되면서 시장에 물건이 풀리기 시작했습니다. 기존 국내 발매가 112만원에서 현재 25% 할인된 84만원에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새로 출시된 서피스 프로2의 국내 발매 가격이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전작과 비슷한 수준에 출시된다고 가정할 때, 기존 서피스 프로를 구입하는 것이 메리트가 있을지 궁금해 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2와 서피스 프로의 사양을 비교해 보면, 우선 시장의 주류 CPU 흐름에 맞추어 기존 아이비브릿지 i5-3317 (1.7Ghz) 에서 하스웰 i5-4200 (1.6Ghz)로 프로세서가 변경되었습니다. 클럭은 0.1Ghz 떨어지는 사양이지만 내부 코어 기술의 변경이 있어 전력 효율 등의 측면에서 더 유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픽 코어도 기존 인텔 HD4000 에서 HD4400 으로 상향 조정되면서 수치상으로 약 20% 정도의 성능 향상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는 특별히 기존 서피스 프로 단말과 변경된 내용이 없습니다. 프로모션 처럼 제공되고 있는 SkyDrive 추가 용량 제공과 오피스 2013에 대한 제공은 일단 번외로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미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오피스 365 를 이용하고 있다면 제공받고 있는 범위이기 때문에 큰 차별점이라고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기존 단말에 비해 기본 운영체제가 윈도우 8.1로 올라간 것 이외에 특별히 더 비싼돈을 주고 서피스 프로2를 살 이유가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윈도우 8 은 여전히 시장에서 상당히 최근 버전의 운영체제이고 일반적인 목적으로 서피스 프로를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윈도우 8 과 윈도우 8.1 이 주는 차이도 그리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휴대용으로 윈도우 머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서피스 프로2 보다는 가격이 인하된 서피스 프로가 더 매력적인 상황입니다.

    서피스 프로2와 함께 등장한 다양한 주변장치들은 대부분 서피스 프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결 규격에 대한 부분이 변경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일겁니다. 해외 IT 전문 사이트에서도 가격대나 하드웨어 성능, 소프트웨어 관점에서의 차이를 찾기 힘들고 "애매하다" 라는 분석이 많았던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일 겁니다.

    현재 사무실에서 맥북에어를 사용하면서 윈도우 머신을 가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가끔 더 빠른 생산성을 필요로 할 때 윈도우 머신이 그리워지곤 합니다. 오픈마켓에서 서피스 프로2 128GB 모델을 병행수입하는 업자들이 150만원에 가까운 비용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피스 프로가 25% 할인된 84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는 것이 무척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25% 할인된 가격 매물 자세히 살펴보기 [바로가기]

     

     
    서피스 프로와 함께 다른 고민을 던져주고 있는 모델은 아수스(Asus)의 티백(T100) 입니다. 이 단말은 윈도우 8 을 채택하고 있는 서드파티 태블릿으로 보다 노트북에 가까운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태블릿으로의 활용성을 극대화 하고 이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50만원대로 책정되어 주머니가 가벼운 직장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문제는 이 모델은 아톰 프로세서를 채택하고 있어 상당히 성능 손실이 클 수 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또한 해상도가 Full HD 를 제공하지 못하고 메모리 2GB, eMMC 를 통한 스토리지 최대 64GB 의 제약조건도 상당히 큰 걸림돌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을 통해 판단해 볼 때, 현재 가장 메리트 있는 윈도우 탑재 태블릿은 가격이 인하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라는 판단입니다. 맥북에어에 무척 만족하고 있지만 조금 더 원활하게 비주얼 스튜디오와 오피스를 구동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한 요즘이라(맥 환경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정말 최악입니다 ㅜㅜ) 서피스 프로를 어떻게든 구해봐야 겠다는 의지가 샘솟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서피스 프로2와 서피스 프로, 혹은 서드파티 제조사들이 내놓기 시작하는 새로운 중저가의 윈도우 태블릿 사이에서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수정 12/4, 가격이 다시 1만원 내려서 839,000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Surface Pro) 정가대비 25% 할인 + 타입커버 무료 [바로가기]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