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성 세계 공룡 엑스포 주변 맛집, 고성읍 "더착한 삼겹살"
    Del.icio.us/Restaurant 2016. 5. 10. 08:50
    728x90

    지난주 연휴 동안 처가인 부산을 들렀다가 경남 고성에서 열리고 있는 고성 세계 공룡 엑스포를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고성까지 가기에는 만만치 않은 거리인지라 그나마 100km 안팎인 부산에 들른 김에 재빨리 다녀오기로 했던 것이지요. 고성 세계 공룡 엑스포 이야기를 먼저 하면 좋겠습니다만, 즐거운 관람을 마치고 난 뒤 가족들과의 저녁식사자리를 알아보느라 다소 헤멨던 까닭에 고성 세계 공룡 엑스포 주변 맛집을 먼저 소개합니다.


    고성 세계 공룡 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곳은 조금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가까운 곳에서 먹을만한 장소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식사 장소를 찾기 위해서는 15km 정도 떨어져 있는 고성읍의 식당을 찾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막상 고성읍까지 오시더라도 어디서 무얼 먹어야 할지, 검증된 곳은 없는지 고민이 됩니다. 블로그들이 소개하는 곳이 대부분 좋은 이야기만 적어놓고 있다보니 섣불리 믿고 가기가 어렵죠.




    그러면서 결국 또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 드리는 저의 글 또한 못미더운게 마찬가지겠습니다만, 이곳을 추천드리는 세가지 이유는 무척 명확합니다. 우선 아이들을 데리고 오시는 경우가 많을테니 1) 가격대비 성능비가 우수하다는 점입니다. 독일산 삼겹살, 스페인산 목살, 미국산 우삼겹 등 다양한 국적의 고기들을 통해 훌륭한 가격을 시현하고 있습니다. 고기도 두툼하니 구워 놓았을때 맛깔스럽고 손님이 많아 고기의 회전속도가 빠른 탓인지 신선한 편입니다. 맛도 나쁘지 않다는 것이지요!





    두번째 추천 이유는 2) 놀이방을 통한 훌륭한 식사 문화의 창달입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자리에 앉아서 고기를 굽고 밥을 먹고 하는 것에 영 전문가들이 아닙니다. 집에서는 그나마 괜찮지만 밖에 나오면 괜히 옆자리 손님에게 민폐를 끼치기 일수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느 식당을 가던 가장 먼저 보는 것이 놀이방이 있는가 하는 것인데요 탁트인 공간에서 관찰하기 좋은 위치에 놀이방이 있어 식전, 식중, 식후 훌륭한 경험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3) 손으로 직접 반죽해서 썰어 만든 얼큰한 김치양푼 칼국수의 훌륭함 때문입니다. 한국인의 전통(?)적인 식문화이자 최근에는 소화에는 부담스러운 패턴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고기를 먹고 난 후 밥이나 국수류를 먹는 문화. 왠지 기름진 음식후에는 깔끔한 된장찌개 같은 것이 떠오르는데요 고성읍 더착한 삼겹살에 가신다면 얼큰한 김치양푼 칼국수를 추천해 드립니다. 면발의 두께가 제각각인 것이 확실한 "수제" 라는 것을 알게 해주는데요, 주문후 20분 정도의 조리시간이 걸린다는 점만 양해하면 됩니다.




    큰 행사장이나 전시장을 가면 왠지 음식이 좀 비싸고 맛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성 세계 공룡 엑스포장 내에도 여러 곳에 식사를 할 수 있는 시설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제 음식을 사먹진 않아서 맛의 퀄리티는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사실 가격이 비싼편은 아닙니다. 여느 서울이나 서울 근교의 전시장, 행사장의 음식보다는 분명 저렴합니다. 엑스포장 곳곳에 천막이나 돗자리를 펴두고 오손도손 도시락을 먹는 재미도 있기 때문에 구경을 하는 동안은 각자의 취향에 맞추어 간편하게 사먹던가 도시락을 싸오던가 하면 될 겁니다. 


    행사가 끝나고 왠지 아쉬움을 달래고 싶을때, 제가 말씀드린 세가지 추천 사유가 마음에 든다면 고작 15km 정도 떨어져 있는 고성읍으로 이동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네비게이션에서 검색이 잘 안된다면 " 경남 고성군 동외로151번길 31 " 로 도로명주소 검색을 하시면 정확하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골목길 안에 있는 곳이고 일방통행길이라 주차가 다소 어렵지만 재주껏(?) 빈 공간, 문을 열지 않은 가게를 찾아 앞에 주차하시는 묘미도 있는 곳입니다. 고성 세계 공룡 엑스포 주변의 맛집을 찾는다면 "더착한 삽겹살" 추천드립니다.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