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RSS 피드용 애드센스 발급 시작
    IT's Fun 2008. 8. 17. 13:23
    728x90

    RSS 피드에 광고가 들어간다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동안 많은 사람들이 논란의 불을 밝혔던 것 중 하나가 " RSS 피드에 전체 포스팅의 컨텐츠를 넣는것이 좋다 / 좋지 않다 " 였던 기억이 난다. RSS 피드의 본래 목적을 어떻게 해석해야 적절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찬성하는 쪽과 반대하는 쪽 모두다 일리있는 근거들을 바탕으로 주장을 했었다. 컨텐츠의 저작권, 블로그/사이트로의 방문 유도, 가벼운 피드 동기화 등을 근거로 한 반대 의견들과 피드에 CCL 표현이 가능, 방문 유도는 결국 수익목적, 오프라인에서의 사용성 등을 근거로 한 찬성 의견들이 대표적인 예다.

    NoPD는 양쪽에 공통적으로 나타난 의견중 " 방문유도 " 와 " 수익목적 " 에 밑줄을 그어 볼까 한다. 그동안은 RSS 피드에 광고가 실리지 않았기 때문에 어떻게든 사용자를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하나의 방편이었다. 전체 컨텐츠가 아닌 일부 컨텐츠를 동기화 해서 구독자의 구미를 당긴다음 자신의 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RSS 피드에 짧게 들어가는 문장들로 사용자를 꼬득여야(?)했던 것이다. 그런데 이제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 피드용 버전이 새롭게 추가되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드에 광고를 삽입하는 기술은 이미 FeedBurner 나 다른 광고 관련 서비스에서 이미 선보인바 있지만, 이번에는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것으로 추정되는 애드센스가 이 기술을 FeedBurner 로부터 이관받아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기에 그 효과와 반응이 어떨지 궁금한 것이 아닌가 싶다.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보기 위해서 단위 신청을 했으나, 아직까지 준비 상태인 걸 보면 신청자가 엄청 많은 것이 아닌가 추측해 본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