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웹기반 소프트폰의 최강자, Flashphone
    IT's Fun 2008. 8. 19. 12:52
    728x90

    NoPD가 즐겨쓰는 인터넷 전화 소프트폰은 X-Lite 입니다. 프로그램 스킨이 조금 맘에 안들긴 하지만 다른 소프트웨어 들에 비해서 음질이나 안정성등이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최근에 출장을 갔던 국가들중 일부가 VoIP 내지는 인터넷 전화 프로토콜 자체를 막아버리는 곳들을 만났습니다. SIP 프로토콜에서 사용하는 포트가 문제인건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결론적으로 403 에러를 내뿜으면서 X-Lite가 동작을 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방법이 없을까 하고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도 써봤지만 역시 마찬가지더군요. (방화벽 내지는 프로토콜이 막히는 듯한...) 그래서 웹에서 돌아가는 소프트폰은 없을까? 하고 찾던중 아름다운 사이트를 하나 발견했으니, 이름하여 "플래시폰(FlashPhone)" 입니다. 러시아에서 운영하는지 도메인도 러시아 것이고 (http://www.flashphone.ru) 웹사이트도 러시아어와 영어 두가지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한 가입절차를 마치고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전화의 Proxy를 등록해주면 사용하기 위한 준비는 끝납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Flash 자체의 보안 설정에 관한 메세지를 볼 수 있지만 그 이후부터는 아무런 문제 없이 쓰실 수 있습니다. 음질은 양호한 편이지만 X-Lite 등의 별도의 Software 사용시 거의 느끼지 못했던 Delay가 조금 느껴집니다. Flashphone 서버를 경유해서 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라고 추정만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lash 스트리밍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Flashphone 사이트는 방화벽이나 기타의 문제로 보통의 80 포트 이외의 다른 포트를 사용하기 힘든 곳에서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익모델이 무언지 모르겠지만 일단 이런 사이트가 있는 것만으로 감사할 따름입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