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새로운 메일 서비스 런칭 준비IT's Fun 2008. 8. 27. 15:48728x90
최근 메일 서비스에 크게 관심이 없었던 네이버(http://www.naver.com)가 새로운 메일 서비스 런칭을 준비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메인화면에서도 클로즈베타 테스터 모집 공고를 쉽게 찾아보실 수 있고 메일 서비스를 쓰시는 분들은 이미 공지사항을 읽으신 분도 있을것 같습니다.
처음 네이버 메일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마일리지를 통한 용량 증설등 다양한 옵션을 선보였었는데 크게 사람들에게 어필했다기 보다는 구색 서비스라는 느낌이 강했던게 사실입니다. NoPD도 네이버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특정한 목적의 메일들만 모으기 위해서 (카드 명세서랄까 뭔가 돈에 관계된 것만 -_-;;) 쓰는 정도의 용도로만 쓰고 있습니다.
다음의 한메일 익스프레스나 G-Mail 에 비해서 딱히 대단한 점을 찾기도 힘들고 그냥 표준적이고 오래된 느낌의 서비스라는 인식이 강했는데요, 아마도 이번 개정을 통해서 디자인 개편과 다양한 Ajax 기술 적용을 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M/S 1위인 포털답게 베타테스터도 5000명 -_- 을 선발하는 과감함을 보이고 있는데, 일단 한번 지원은 해봤습니다. 기존 사용자 이기도 하고 나름대로 꾸준하게 쓰고 있었기 때문에 불편했던 점이라던가 한메일등과 비교해서 지원해 줬으면 하는 점이 많았기에 적극적인 피드백 한번 해볼 생각이 있습니다.
NoPD는 한국에서 메일서비스가 가지는 위치를 어떻게 정의해야 할지 모르겠으나 업무용도의 메일을 제외하면 크게 활성화 된 서비스라고 보지는 않았었습니다 (과거형!). 그래서 한메일이 새롭게 개편되었을 때도 많은 사람들이 반신반의 했었는데 얼마전 한메일 오류 사고때 보도된 동시접속자 라던가 사용자가 엄청난 것을 보고 메일 서비스를 다시 보게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네이버가 그 사고 이후에 준비했다고 보이지는 않고, 아마도 이미 그런 통계들을 근거로 메일 서비스에 대한 개편을 준비해 왔을 거라고 봅니다. 또 한번의 메일 서비스 대전을 기대해 봅니다. 결국, 사용자는 더 좋은 서비스를 쓸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거니까요.
- NoPD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