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말정산과 ActiveX의 역습!
    IT's Fun 2009. 1. 7. 12:39
    728x90
    요즘은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가 생겨서 많은 부분들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액이 정확히 맞지 않는 다거나 간소화 사이트에서 제공하지 않는 내용의 출력을 위해서 각 금융기관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필요한 서류들을 출력해야 하는게 현실입니다.

    NoPD는 신용카드와 대출, 장기주택마련상품 관련된 금융상품을 여러 금융기관에 걸쳐서 가입이 되어 있는 상태라 10여군대 금융사이트를 탐방했습니다. 그런데 8~9 군대 정도가 동일한 회사에서 나온 동일한 보안출력 프로그램(ActiveX 방식)을 사용하는데 전부 제각각으로 설치가 되더군요.

    이 프로그램을 많이들 쓰더군요 -_-;


    1~2 군대를 제외하고는 해당 프로그램의 버전까지도 동일했습니다. 다만, 제목 뒤에 "for xx카드" 와 같은 문구가 있는 걸로 봐서는 빌드 혹은 GUID를 별도로 부여해서 배포한 것이 아닌가 추측만 할 뿐입니다. 동일한 ActiveX를 8~9번 설치하는 짜증스러움이란 말로 표현하기가 힘들더군요.

    하루아침에 ActiveX를 들어내기가 힘들다면, 사용하는 동안 만이라도 정부 관련 기관에서 제품을 선정하여 가이드를 하던가 혹은 금융기관 연합체(이런게 있을지 모르겠으나) 등에서 좀 추려서 사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해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연말정산이 끝나면 ActiveX 를 한번 싸~악 들어내는 작업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