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외전. 열려 있을것, 쓸데없는 아집을 가지지 말 것
    Daily NoPD/Dreaming Boy 2005. 6. 9. 13:14
    728x90
     "NoPD"라는 대한민국의 한 청년은 조금 고집이 쎈 편이다. 자기가 맞다고 생각한 것을 -충분한 근거가 있다는 전제가 깔리긴 하지만- 강하게 주장을 하며 의견이 다른 상대방에게 납득시키려 노력할 때가 참 많다. 상대방이 강경하게 자신의 주장을 펼치면 조금 감정상하는 상황도 가끔 벌어지고는 한다.

      사람이라는 동물이 원체 "경험"에 의하여 습득한 것에 강한 자긍심과 확신을 가지고 사는 생명이라 그렇지 않나 싶다. 오히려 자기 만의 확신이 없는 사람은 좀 없어 보이기까지 -다 그렇지야 않겠지만- 하지 않나 싶다. 그런데, 그 "확신"과 경험하지 못한 "다른 것"과의 Trade Off 를 잘 알고 다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머릿속을 열어두는게 참 중요하다는 생각을 요즘 자주 하게 된다.

       관련 Link : http://zdnet.co.kr/news/digital/0,39024418,39137084,00.htm

      Mac 진영으로 사람들을 끌어오려 했던 많은 시간들이 헛되는것이 아닌가? 그리고 플랫폼의 밑바닥부터 뜯어고치는 것은 어렵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뒤바꿔 버릴줄 누가 알았겠는가. "확신"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밀어부치는 것은 참 중요하다. 일을 하던, 연애를 하던, 삶을 살아가던 참 중요하다. 하지만 그 생각을 열어두는 것은 더 중요하지 않나 싶다. 내가 경험한 바로는 너무도 당연하고 지극히 합리적인 것이 경험하지 못한 관점에서는 그다지 Reasonable 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 확신과 주장을 가지되 쓸데없는 아집을 가지지 말 것.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