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들의 오늘은, 어제와 전혀 다른 오늘이다
    Daily NoPD/Memories of Family 2009. 12. 3. 10:00
    728x90
    꽤 오래전에 혜린이를 위한 책 전집을 사면서 받았던 블럭이 있습니다. 큐브처럼 3x3x3 의 27개의 조그만 정육면체로 구성된 블럭입니다. 작은 블럭의 각 면에는 동물 그림, 영어 알파벳, 숫자등이 적혀 있어 아이들 교육을 위한 용도로 쓰기 딱 괜찮은 블럭 셋트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혜린이는 블럭을 단지 통에 넣고 빼는 것만 좋아했지 블럭에 그려진 그림이나 블럭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다른 놀이에 별로 관심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딘가에 물건을 넣는 것은 돌을 지난 다음부터 아이들이 흔히 하는 행동이지요. 집안에 뭔가 물건이 없어지면 (핸드폰 이라던가...) 아이가 물건을 집어넣을 수 있는 공간들 (붕붕카 시트 아래나, 서랍장 등...) 을 뒤지면 나오는 것이 바로 이런 행동과 관계가 있는 거지요.

    그런데 최근 몇 일 사이에 혜린이가 블럭을 대하는 태도가 바뀌었습니다. 예전에 블럭을 쌓는 놀이를 하자고 아빠가 한개씩 쌓아가면 싫다고 블럭을 무너뜨리고 통에 넣었다 뺐다만 반복했던 혜린이. 갑자기 블럭 쌓는 놀이에 몰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단순히 블럭을 쌓는게 아니라 특정 동물이 그려진 블럭을 내놓으라고 하면서 (말을 나타내는 '마' 라는 받침없는 단어와 강아지를 나타내는 '멈머' 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 쌓기 시작하더군요.


    푹신푹신한 장난감 공을 깔고 앉아서 블럭 쌓기에 열중하는 혜린아가의 모습입니다. 아직까지는 블럭을 정밀하게 쌓는 수준은 아니라 조금 하다가 짜증을 내면서 무너뜨리곤 합니다. 그리고는 다시 처음부터 쌓으면서 나름 아는 숫자 셈 (하나, 둘)을 하면서 열심입니다.

    아이들은 정말 어제가 다르고 오늘이 다른 것 같습니다. 하루하루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쏠쏠한 육아의 재미가 아닐까요? 내일은 또 어떤 모습으로 엄마 아빠의 감동을 자아낼지 기대가 됩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