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위터의 새로운 기능, 지역 트랜드 서비스 (Local Trends)
    IT's Fun 2010. 1. 27. 11:00
    728x90
    트위터의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면 화면 오른쪽에 실시간 인기 Trend 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트위팅을 하는 모든 사람들이 어떤 주제로 트윗을 날리고 있는지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정보입니다. 최근 이 Trend 에 한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World Wide 한 관심사를 보는 것도 재미있겠지만, 내가 사는 지역, 혹은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어떤 관심사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쏠쏠하겠지요?


    트위터 웹사이트 화면입니다. 우측에 전세계 트위터들의 관심사가 보이고 있습니다. CNBC 뉴스에서 태블릿의 존재를 확인사살한 McGraw-Hill CEO 가 인기 트랜드로 올라와 있네요. 화면의 Set Your Location 을 선택하여 지역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지는 많은 지역이 없습니다. 한국은 물론이고 가까운 일본, 중국에 대한 국가, 도시 정보가 아직 없군요. 차차 추가되리라 보고... 멕시코 사람들은 무슨 관심사로 트위팅을 하는지 한번 알아 보기로 하죠.


    짠. 멕시코 사람들의 관심사로 Trend 메뉴가 바뀌었습니다. YYYs, Yeah Yeah Yeahs... 뭔지 모르겠지만 멕시칸들이 지금 가장 관심있어하는 주제인가 봅니다. 실시간 트위팅들에 대한 트랜드 조사는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큰 관심사 입니다. 지역화된 트랜드는 실시간 검색과 연계지어 좋은 자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