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yPhone 으로 SNS 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보자
    IT's Fun 2010. 3. 29. 09:37
    728x90
    오늘 오전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스마트 폰 백업/동기화 서비스인 MyPhone 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MyPhone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 중 국내에서 사용할 수 없는 기능 (분실 휴대폰 찾기) 이 있어서 조금 아쉽더군요. 여튼, 업데이트가 진행된 김에 MyPhone이 제공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유용한 기능을 소개할까 합니다.

    무선 데이터를 많이들 사용하기 때문에 SNS (Social Netowrk Service) 클라이언트를 폰에 올려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NoPD 처럼 무선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거나 다량의 사진/미디어 데이터를 공유하는 경우에는 스마트 폰으로 직접 SNS 에 연결하는 것이 효율적이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MyPhone 이 제공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연결 기능은 이 같은 불편함을 해소해 주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MyPhone 서비스를 통해 동기화된 컨텐츠를 웹을 통해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현재는 윈도우 Live, FaceBook, MySpace, Flickr 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로 손쉽게 연계시킬 수 있습니다.


    MyPhone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왼쪽에 그동안 못보던 메뉴가 추가되어 있는게 보입니다. 소셜 네트워크 메뉴에 진입하면 먼저 등록되어 있는 소셜 네트워크 목록이 나옵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FaceBook, Flickr, MySpace 가 추가 가능한 소셜 네트워크로 나열됩니다.



    요즘 NoPD가 한참 버닝중인 FaceBook 계정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한 설정을 할 필요없이 " FaceBook 추가 " 를 누르면 facebook 의 인증 API 로 연결됩니다. 자주 보시던 화면일테니 허가하기를 눌러주는건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추가된 계정은 MyPhone 의 소셜 네트워크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NoPD의 경우 Windows Live 와 Facebook 이 등록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을 공유한 날짜가 보여지는데 " 아니요 " 라는 문구를 표시한건 MS 가 제공하는 센스일까요 ;;; " 없음 " 정도로 표현되는게 적절해 보입니다.


    이제 사진 공유를 위해 휴대폰에서 동기화 한 사진 폴더에 들어갔습니다. 기밀자료(?)가 많아서 심하게 모자이크 처리를 좀 해봤습니다 ; 덜 기밀인 혜린이와 운전하며 찍은 사진을 선택해서 사진 공유 버튼을 눌렀습니다.



    어느 소셜 네트워크로 보낼 건지 선택하고 캡션에 메세지를 입력합니다. 참 쉽죠? 하단에 위치한 버튼만 간단히 눌러주면 휴대폰에서 찍은 사진을 자신의 SNS 서비스로 쉽게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FaceBook 에 무사히(!) 공유가 완료되었는지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FaceBook 에 위치한 제 담벼락에 잘 올라가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기본값인지 모르겠으나 친구에게만 공유하는 모드로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전체 공유를 하려면 " 공유하기 " 버튼을 눌러서 설정값을 변경하면 될 것 같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