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설가 이외수를 이용한 새로운 광고 트윗 전략
    Daily NoPD/NoPD's Thoughts 2010. 9. 29. 08:39
    728x90
    소설가 이외수씨가 한참 열심히 활동하시던 플레이톡 (9월 초에 그나마 서비스도 막을 내렸습니다만) 을 버리고 트위터에 자리 잡으신지도 꽤 오랜 시간이 지난 것 같습니다. 엄청난 팔로워 수와 주옥같은 트윗들로 많은 한국 트위터러들의 사랑을 받고 계십니다.

    이러한 영향력을 증명이라도 하듯 기업과 제휴를 맺고 트윗을 통한 실험적인 광고를 시작하면서 한번 더 사람들의 입에 이외수 님의 이름이 많이 오르내렸습니다. 바로 트윗에 특정 상품명, 회사명을 홍보해 주는 방식이었기 때문이지요. 물론 수익금은 모두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데 쓰인다는 이야기를 듣고 다시한번 트위터 스피어는 이외수에 대한 칭찬으로 열폭.

    얼마 전부터 이외수님의 트윗에 새로운 브랜드가 등장하길래 또 다른 광고주가 같은 방식으로 광고를 하나보다... 하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외수님께서 해당 광고를 해주는 트윗을 이벤트를 걸어서 진행하는 모습을 보며 이마를 딱~ 쳤습니다.



    - 새 광고주는 트윗을 통한 프로모션이 생각보다 효과가 있었다고 판단
    -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리트윗 이라는 방법을 응용하기로 결정
    - 이벤트라면 사죽을 못쓰는 트위터리안들의 열혈 리트윗, 리플라이가 진행중

    저 역시 -_- 이벤트에 응모를 했습니다만 하고 나니 효과가 괜찮겠다 싶더군요. 이외수님을 팔로우 하는 사람들이야 트윗을 보고 광고를 보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 까지 광고가 퍼져나가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트위터에서 이벤트 트윗 만큼 사람들이 유심히 보는 트윗도 많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상념을 적은 글귀들은 타임라인에서 그냥 흘러가더라도 이벤트 트윗은 꼭 붙들고 RT 해주는 습성을 잘 이용한 행태(?)가 아닐까 싶습니다!

    트위터 본사가 운영하는 @earlybird BM 이 사실상 실패한 것으로 결론지어지고 있는데, 트위터를 플랫폼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이외수씨와 같은 유명인을 이용하는 마케팅이 확실히 더 효과가 있을거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