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오늘만 무료앱 - 알파벳으로 동물공부를~! Alphabets in the Zoo
    IT's Fun 2010. 12. 28. 16:35
    728x90
    아이들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터치 UI 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정말 놀라울 정도입니다. 터치 패널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동작들을 아무런 거리낌 없이 해내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너무나 편리하게 사용하는 모습에서 깜짝 놀라곤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용 영유아 교육 어플리케이션이 넘치는 것은 바로 이런 점을 노린 전략적 접근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Alphabets in the Zoo 역시 영유아 교육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기존에 출시된 영문 알파벳 교육용 어플리케이션과 조금 다른 점은 단순히 조각 맞추기, 단어 맞추기가 아니라 단어에 대한 여러가지 설명을 들려주는 것 중심이라는 점이 조금 다릅니다.


    영문 알파벳 A~Z 가 화면 하단에 스크롤 되며 나타납니다. 좌우로 이동해 가며 알파벳을 선택하면 해당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이름을 가진 동물이 화면에 출력됩니다. 화면 왼쪽 혹은 상단에 4개의 버튼이 배치되는데요, 이 버튼들은 동물이 어디에 사는지, 무얼 먹는지 등을 영문으로 간단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다른 기능으로는 알파벳 노래가 있는데 화질이 그닥 좋지는 않아서 사용하는 아이들이 얼마나 마음에 들어할지는 모르겠습니다. 가라오케 버전도 제공하긴 하지만 화면 하단의 뭉글어진 자막으로 노래를 따라 부르기는 조금 부족해 보입니다.


    여느 영유아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듯 간단한 게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똑같은 블럭 찾기 게임으로 똑같은 동물 사진을 찾으면 되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동물을 하나씩 맞출 때마다 이름을 영문으로 읽어 주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