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464
Total
4,286,965
관리 메뉴

sentimentalist

영국 런던 가족여행, 셀프 빨래방 사용법 완전정복...! 본문

Trouble? Travel!/'17 England (London)

영국 런던 가족여행, 셀프 빨래방 사용법 완전정복...!

노피디 2018.01.11 06:30

유럽 가족 여행을 기획하면서 가장 신경쓰였던 것 중 하나가 빨래입니다. 2주 정도의 기간동안 다섯 가족이 입을 옷을 다 챙겨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히 옷을 빨아 입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영국 체류 기간동안 날씨가 선선한 편이어서 옷의 상태가 나쁘진 않았지만 프랑스로 넘어가기 전에 빨래방에서 밀린 빨래를 한번 깔끔하게 하고 가면 좋을 거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우리나라는 물이 풍족하고 저렴한 편이라 가정에서 세탁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유럽이나 미국 등지에서는 셀프 빨래방이 굉장히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근래에 우리나라도 셀프 빨래방이 많이 늘고 있긴 합니다만, 여전히 익숙하지 않은 공간이기도 합니다. 새벽 일찍 일어나 숙소 근처의 빨래방을 몇 군데 검색 해본후 일찍 문을 여는 빨래방으로 향했습니다.


빨래방 이용팁 #1. 운영 시간을 꼭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킹스크로스 / 유스턴역 주변 추천 호텔 - 프리미어 인 (Premire Travel Inn) [자세히 살펴보기]


이른 아침이었지만 빨래방에는 동네 주민 영국민 여러분들과 여행객으로 보이는 동양인 등 서너명의 사람들이 이미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빨래방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제가 들렀던 곳은 세탁기와 건조기가 나뉘어져 있었고 빨래방 한쪽에 위치한 기계를 통해 각 세탁기와 건조기를 구동시키는 방식이었습니다. 물론 세탁기와 건조기를 구동시키기 위해서는 소정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 기계 바로 옆에는 세제를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가 위치해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지폐 교환기도 없었고 직원도 청소하고 관리하는 직원밖에 없어서 다시 동전을 가지러 숙소에 다녀와야 했답니다 ㅜㅜ


빨래방 이용팁 #2. 드럼 세탁기용 세제를 조그만 통에 준비해 간다면 세제 비용 정도 아낄 수 있겠네요!



세탁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1) 세탁물을 세탁기에 모두 집어 넣고, 2) 세탁기를 닫고 세탁 모드를 선택합니다. 3) 세탁기의 세제 투입구에 준비해 왔거나 구입한 세제를 넣어 줍니다. 4) 세탁기에 표시된 금액과 세탁기 번호를 기억한 뒤, 5) 빨래방 한쪽에 위치한 기계(Pay Point)로 이동합니다. 6) 세탁기의 번호를 입력하고 금액만큼 동전을 투입하면 세탁이 시작됩니다. 다 그렇지는 않겠습니다만 제가 갔던 빨래방은 잔돈을 거슬러주지 않는 기계라 불필요한 지출이 아주 조~금 발생했었습니다. 가능한 잔돈을 챙겨 나가는게 꿀팁 되겠습니다.


빨래방 이용팁 #3. 소액 동전을 충분히 준비해서 빨래방을 가시기 바랍니다!





세탁기와 기계 사용법이 익숙치 않아 조금 헤메고 있던 차에 나이가 지긋하신 영국 할아버지께서 친절히 도와주셔서 무사히 세탁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세탁이 끝나면 옆에 위치한 건조기로 빨래를 옮기고 역시 비슷한 절차를 통해 건조기를 구동시켜야 합니다. 손상될 수 있는 소재의 옷이 있다면 주의 해야겠지만 영국 할아버지의 이야기에 따르면 가능한 온도를 최대로 해놓고 건조기를 돌리는 것이 빨래가 잘 마른다고 합니다. 온도를 조금 낮게 했다가 건조기를 두번 돌려야 해서 "또 한번" 불필요한 비용을 지불했답니다 ㅜㅜ


빨래방 이용팁 #4. 주변에 있는 인상 좋은 영국 시민들에게 도움을 구하세요!


Booking.com



좌충우돌 시행착오를 거치고 1시간 반여동안 빨래를 마치고 나니 동네 골목 곳곳에 가게들이 문을 열고 있었습니다. 코스타를 들러서 커피 한잔 사들고 가고 싶었지만 은근히 오래걸린 세탁시간 덕분에 숙소로 부리나케 달려갔답니다. 장기간의 여행동안 입을 옷이 걱정된다면, 곳곳에 위치한 셀프 빨래방을 적극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뽀송뽀송하게 세탁, 건조된 옷을 입고 즐거운 여행을 하는 것만큼 상쾌한 것도 없겠지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