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스타그램의 멋진 그림을 웹에서 감상하자! - WEBSTAGRAM
    IT's Fun 2011. 4. 20. 12:47
    728x90
    최근 아이폰용 사진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 공식 웹사이트 : http://instagr.am [바로가기]) 인스타그램은 정말 간단한 사진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사진을 찍고 다양한 필터를 적용해서 제목을 적어 올리면 사람들과 사진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느낌을 주고 받는 형식의 서비스 입니다.

    복잡한 많은 과정이 녹아 있는 것이 아니고 정말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 심플함에 반해서 인스타그램에 열광하고 있고 많은 분들이 아이폰 필수 사진 앱으로 공식 지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인스타그램에서 업데이트한 사진 정보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전달되어 더 많은 지인들과 사진을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최근에 인스타그램에서는 OpenAPI 에 대한 지원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API 를 이용한 걸출한 산출물이 바로 웹스타그램(WEBSTAGRAM, http://web.stagram.com [바로가기])입니다. 아이폰의 인스타그램 앱도 이동하면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지만 느긋하게 자리에 앉아서 편안하게 사진 감상을 하기에는 조금 아쉬움이 많은게 사실입니다. 웹스타그램은 바로 그 "감상"에 포인트를 맞춘 서비스입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여느 소셜 네트워크의 그것처럼 인스타그램은 권한이 정의된 OpenAPI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스타그램에서 인스타그램 ID, Password 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간단한 안내와 함께 서드파티 앱을 인증할 것인지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Yes 를 누르는 간단한 저라 만으로 웹스타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는 끝났습니다.

     
    웹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처럼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구성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독특한 것은 사진을 보는 것이 주 목적인 서비스이기 때문에 화면 상단에 List / Grid 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 정도일겁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옵션을 선택하고 인기있는 사진, 핫 트렌드 조회, 내 사진, 사진 검색 등의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나 윈도폰7용 인스타그램 앱이 출시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NoPD가 아는 한 공식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용이 유일합니다. 처음부터 아이폰을 타겟팅 해서 만들어진 트렌디한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 아쉬움을 웹스타그램 사이트를 통해서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더 멋진 사진 찾아보시겠습니까?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