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내 사랑 프로젝트 - 딸기 쵸콜렛 퐁듀
    Del.icio.us/By NoPD 2008. 2. 15. 08:10
    728x90
    어제는 발렌타인데이 였군요. 보통 여자분들이 남자분들에게 쵸콜렛을 선물하는 풍습(?)이 있는데 쓸데없는 돈을 쓰지 않기 위해서 검소한 발렌타인데이를 보낼 방법이 뭐 없을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그러다 떠오른 것이 바로 딸기 쵸콜렛 퐁듀! 일전에 퐁듀를 해먹자고 의욕적으로 준비했던 퐁듀 셋트를 드디어 쓸 타이밍이 온것이죠. :)

    쵸콜렛 퐁듀를 만들기 위해 우선 집앞 마트를 찾았습니다. 우선 퐁듀를 위한 딸기를 골랐습니다. 일반적인 딸기는 너무 커서 퐁듀용으로 부적절하기 때문에 샐러드용 딸기나 알이 작은 딸기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운좋게도 저희 동네 마트에서는 샐러드용 딸기를 팔더군요. 500g 에 1980원짜리 두개를 질렀습니다.

    쵸콜렛은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되는데 크런키처럼 스낵이 들어간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발렌타인데이라고 정말 듣도보도 못한 수많은 쵸콜릿들이 있었는데, 와이프가 카카오를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980원에 3개를 묶어주는 블랙로즈를 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드는 법은 간단합니다. :)

    1. 딸기를 꺠끗하게 씻고 꼬다리를 다듬습니다
    2. 다듬은 딸기는 살짝 얼려도 맛이 좋습니다. 전 냉장고에 30분정도 넣어뒀습니다.
    3. 쵸콜렛을 잘게 부숴서 퐁듀 메인디쉬(?)에 넣습니다
    4. 전자레인지로 1분~1분30초간 녹입니다.
    5. 쵸콜렛이 대강 녹았으면 연료용 초를 퐁듀 받침에 넣고 불을 붙입니다.
    6. 조금 기다리면 쵸콜렛이 완전히 녹아 흐물거립니다
    7. 열심히 먹습니다!!!!
    쓸데없이 돈 안쓰고 맛나게 딸기 쵸콜렛 퐁듀를 만들어 봤습니다. 뱃속에서 자라고 있는 우리 별이하고 즐거운 추억 하나를 만들었네요 :) (퐁듀 셋트는 2001 아x렛이나 홈x버 가시면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