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영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바인(Vine) 가입하고 사용해 보기
    IT's Fun 2013. 1. 29. 23:00
    6초라는 짧은 동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너무 짧은 시간인 것 같지만 막상 동영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바인(Vine)으로 촬영을 하고 동영상을 공유하다보면 만만치 않게 긴 시간이고 나름 다양한 기획과 컨셉으로 6초라는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가 새롭게 내놓은 동영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바인(Vine)은 트위터의 공동 창업자중 한명인 잭 도시(Jack Dorsey)가 적극적으로 밀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출시된지 불과 1주일도 안된 신생 서비스이지만 이용자들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활용 사례들이 올라오면서 급격하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중입니다.



     
    바인 사용법 #1 :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받기
     
    참 신기하게도 매력적인 서비스들은 늘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됩니다. 사진 공유 앱이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인스타그램도 애플 앱스토어에서 먼저 시작되었지요. 바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상태이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인 사용법 #2 :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받기

    바인의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나면 이용 승인을 해야 합니다. 트위터에서 적극적으로 밀고 있는 서비스인 만큼 트위터 계정을 이용한 승인이 가능하며 이메일을 이용해서 별도로 가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편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트위터 계정을 연결하면 좋을 것 같네요!


    바인 사용법 #3 :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받기
     
    트위터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면 간단히 바인 사용자로 등록하기 위한 닉네임 등록과 옵션으로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을 입력하는 이유는 잘 알겠으나 전화번호 필드가 있는 이유는 아직까지 명확하진 않습니다. 다만 저 필드가 있다는 것은 무엇인가 전화번호를 중심으로 새롭게 오픈될 기능이 있다는 이야기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바인 사용법 #4 : 친구가 없다면 Vine Editor's Pick 으로 감을 잡아보자

    서비스에 새로 가입하자 마자 친구가 있을 순 없습니다. 서비스를 어떻게 써야 할지 당혹스러워 하지 않도록 바인 운영진에서는 Vine Editor's Pick 이라는 추천 동영상을 타임라인에 보여주는 친절함을 베풀었습니다. 요리 레서피에서부터 다양한 운동 방법까지 6초로 표현할 수 있는 수많은 것들이 Editor's Pick 에서 소개되고 있습니다. 뭘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대충 감이 잡히시나요?


    바인 사용법 #5 :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받기 

    상단 우측의 캠코더 모양 버튼을 누르면 이제 나만의 동영상을 만들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첫 동영상을 만들때는 바인 앱이 친절하게 단계별로 설명을 해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만들 때 이런 스타일의 가이드가 무척 도움이 됩니다. 이미 제 블로그를 통해서 바인 사용법을 익히셨다면 하단의 Skip the tutorial 을 눌러 바로 촬영을 시작해도 되겠습니다. 물론 튜토리얼을 보지 않는다고 해서 이용을 못할 몹쓸 앱은 아닙니다. 너무 간단해서 계속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앱이니까요!

     
    바인 사용법 #6 : 촬영할 피사체를 찾고 화면을 그냥 눌러라!

    바인은 화면을 누르는 동안 촬영이 되고 손을 떼면 촬영이 중단됩니다. 6초라는 시간동안 손을 누르고 떼고 하는 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머릿속에 그려놓은 6초 동영상의 기획안을 바탕으로 피사체를 찾은다음 적절한 시간 단위로 손가락을 눌렀다 뗐다 하면 멋진 클립이 완성되는 것이지요!

     
    바인 사용법 #7 : 촬영한 동영상 클립의 설명 입력하고 공유하기 

    촬영된 동영상은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저장되고 원하는 경우 바인,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동영상 클립을 만들 수 있는 앱으로서의 역할도 하면서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과 재미있는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 바인. 페이스북 공유시에 친구 공개, 전체 공개 정도밖에 선택할 수 없어서 아쉽지만 일단 민감한 영상을 올리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사용하면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바인 사용법 #8 : 바인 앱에서 촬영한 동영상 확인해 보기

    이제 업로드까지 끝났습니다. 촬영된 동영상은 바인 타임라인에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코멘트와 태그를 적절히 섞어서 입력했다면 많은 다른 사람들이 찾아와 코멘트와 추천을 눌러줄겁니다. 트위터로 공유를 했다면 아래와 같이 타임라인상에 "View Media" 옵션을 통해 등록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NoPD -
     

     

    댓글 4

    • Ray  2013.01.30 01:20 신고

      재미있더라고요.. 테스트삼아 안쓰는 트위터 계정으로 이것저것 시험중입니다. ^_^ 하지만 안좋은(?> 쪽으로 사용된다는 뉴스가 벌써부터 들리네요..

      • 노피디 2013.01.31 19:26 신고

        안좋은 쪽으로 뜨는 걸 보니 문득 마소의 빙 출시때가 생각납니다
        여전히 그런 쪽 자료 검색의 일인자가 빙인걸보면...

    • Is koo 2013.02.01 17:09

      Vine VS Recood : Vine을 사용해보셨다면 훨씬 아름다운 Recood ( http://recood.com )를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Twitter는 3rd party에게 조금 더 오픈 된 네트워크 플랫폼이 되어야 할 것 같아요.

      • 노피디 2013.02.04 13:51 신고

        주말 내내 제 아이폰에서는 에러가 나서 실행도 못해봤습니다.
        페이스북 인증을 하려고 했는데 Exception 처리도 조금 문제가 있어 보이네요
        다시 한 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