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민에어(U33X 1357) 개봉기, 울트라북 인기 1위일 수 밖에 없는 스펙!
    IT's Fun 2013. 4. 27. 10:48
    728x90
    1월초에 한성컴퓨터에서 만든 속칭 인민에어(U33X) 구입기를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그 시점이 1차 예판이 성공적으로 끝나고 2차 예판이 시작되는 시점이었고 그저 싼맛에 오래된 노트북을 대체한다는 생각과 맥북에어를 살 돈이 없다는 현실과의 타협으로 전격 의사결정 및 지름이 진행되었던 내용이었습니다 (인민에어 구입기 자세히 보기 : 
    2013/01/05 - 2013년을 함께할 한성컴퓨터 인민에어(U33X ForceRecon 1357)를 질렀습니다)

    이후 3주 정도를 기다려서 인민에어를 잘 수령했습니다. 생각보다 좋았던 부분들도 많고 기대 이하인 부분도 많았지만 전반적으로 평점을 내리자면 10점 만점에 7~8점 정도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가격대 성능비로 따지자면 10점을 줘야 하겠지만 사회적인 지위와 체면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고 ;;; 분명 안좋은 부분은 안좋은 부분이기에 2~3점의 감점은 불가피하다는 생각입니다 ^^. 여튼 좀 늦었지만 인민에어가 왜 울트라북 인기 1위인지에 대해 서너개의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그 시작은 다들 하시는 것처럼 개봉기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한성컴퓨터의 인민에어의 공식 판매 채널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오픈마켓에 올라와 있는 많은 한성컴퓨터 물량이 아이코다를 통한 물량이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아이코다는 믿고 구입할 수 있는 판매처이니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크지 않은 박스가 택배로 도착해서 좀 놀랐습니다. 사실 컴퓨터를 사본지가 좀 되서... 박스 크기가 어느정도일지 잘 몰랐다는 표현이 정확하겠군요 ;;; 


    작은 아이코다 상자 내부에는 꼼꼼하게 뽁뽁이와 쿠션으로 택배 기사님들의 거친 손에도 노트북이 살아남을 수 있도록 배려를 해 두었습니다. 택배 상자 겉면에 먼지가 꽤 많아서 노트북이 상하지 않았을까 걱정했으나... 역시 온라인 쇼핑 강국, 택배 강국의 면모를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드디어 자태를 드러낸 인민에어의 상자입니다. 울트라북인만큼 노트북 상자 자체도 무척 작은 편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최근 트랜드에 맞게 만들어진 깔끔한 상자. 내용물이 인민에어 U33X 의 어떤 버전인지 알기 힘들다는 단점은 있지만 포장은 역시 깔꼬롬한 애플 스타일이 최고라는 시장의 정석을 따르는 모습이었습니다. 


    노트북이 미개봉 신품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빨간 정품 확인 딱지가 하단에 보입니다. 간만에 지르는 노트북이라 상자를 여는 1분 1초가 두근두근 거렸습니다....라고 적고 얼마나 맥북에어삘이 날 것인가에 대한 기대반 우려반으로 심장이 두근두근거렸다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와이프한테 이런저런 광을 많이 팔아둔터라 더욱 긴장되는 순간이었지요.


    내용물을 거실 바닥에 널부러 뜨려서 한컷 담아주었습니다. 간단한 설치 가이드와 함께 드라이버 DVD, 매뉴얼, 품질보증서, 어댑터와 전원선,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내용물인 인민에어 U33X 의 자태가 드디어 세상에 꺼내어졌습니다. 대충 찍은 사진에서도 선명한 레이저 각인 인민에어 별 마크를 바라보고 있으니 눈물이 찔끔 나는 것만 같았습니다.


    NoPD 가 구입한 모델은 mSATA 128GB 와 SATA 500GB 가 합쳐진 하이브리드 모델. 와이프가 쓸 주력 노트북이지만 개발도구, 맥OS 가상머신 구동등이 예상되어 넉넉한 스토리지 버전으로 구매했습니다. 사실 SATA 디스크를 별도로 구매해서 달면 더 저렴하겠지만 나사 풀고 조이는 것도 귀찮은 터라 그냥 Preload 된 버전으로 구매했습니다. 사실 요렇게 구매해서 80만원이 안되는 금액이라 가성비는 정말 훌륭합니다. (아시죠? 8GB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다는 ;;;)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운영체제인 윈도우7 으로 설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광학드라이브가 없는 울트라북 모델이라 설치를 위해서는 USB 나 외장형 광학드라이브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일전에 해킨토시를 넷북에 구성하느라 구입해 둔 USB 외장 디스크 커넥터가 있었지만 이번에는 USB 메모리를 이용해서 설치를 진행해 봤습니다 (USB 로 윈도우7을 설치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 2013/02/08 - 윈도우7 , USB로 간편하게 설치해보자)


    mSATA 라 그런지 설치시간도 무척 빠르더군요. 역시 신문물은 지속적으로 경험해야 한다는 태고의 진리를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부팅 속도도 빠르고 조용하고... (디스크가...) 여러가지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윈도우7가 제공하는 기본 드라이버로는 잡히지 않는 주변장치가 많아서 한성컴퓨터 웹사이트를 통해 드라이버를 수급했습니다. 초기 무선랜도 잡히지 않아서 USB 로 다시 공수해서 복사하는 수고는... 이정도 가격이라면 감수해야 하는 것이겠지요!?

    윈도우 성능 지수 체크를 마지막으로 설치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성능 지수 체크의 로직은 잘 모르겠으나 에어로를 제외한 거의 전 항목은 상당히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내장 그래픽의 한계라고 하기엔 3D 지수가 높게 나와서 뭐라고 말하긴 참 애매합니다만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가 나와서 괜히 흐뭇한 순간이었습니다. 다음번엔 간단한 사용기 중심으로 장단점 분석을 좀 해볼까 합니다.

    (참고) 인민에어 U33X 시리즈는 2012년형 모델로 현재는 단종되었습니다. 2013년형 모델로 인민에어 U34X 시리즈가 출시되었고 소위 인민에어2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상품 구성도 조금 더 단순해져서 선택이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성컴퓨터 인민에어 U34X 2350 (하스웰 i5-4200U,4G,128GmSATA) 살펴보기 [바로가기] (최저가 743,630)
    한성컴퓨터 인민에어 U34X 2350SH (하스웰 i5-4200U,8G,128G+500G) 살펴보기 [바로가기] (최저가 850,010)
    한성컴퓨터 인민에어 U34X 2350S2 (하스웰 i5-4200U,8G,256GmSATA) 살펴보기 [바로가기] (최저가 910,540)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