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13. 아기 젖병의 진검승부, 아벤트 vs 닥터브라운 -_-
    Daily NoPD/NoPD's Thoughts 2008. 3. 25. 22:34
    728x90

    살다보니 참 별 포스팅을 다하게 된다 -_-; 오늘 얼마전 아기를 낳은 사람과 이야기를 하다가 우연히 젖병 이야기가 나왔다. NoPD가 구매한 제품은 지난달 베이비페어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 아벤트의 에어플렉스 시리즈. 반면 지인이 구매한 제품은 닥터브라운 젖병.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비교를 해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기의 배앓이를 막아줘요

    닥터브라운과 아벤트의 강점은 아기의 배앓이를 막아주는 젖병이라는 점. 배앓이의 원인은 젖병으로 분유나 모유를 먹을 때 같이 들어가는 공기가 원인인 것 같다 (맞나? -_-) 닥터브라운은 병 안쪽에 공기저장기가 있어서 통기구로 들어간 공기를 저장해주어 불필요한 공기가 아기의 식사(?)시에 같이 들어가는 걸 막아준다고 한다. 아벤트는 젖꼭지에 3개정도의 공기 유입구가 있어서 역시 같은 원리로 동작한다고 한다. 동점기록.

    세척이 편리한가

    아무래도 아기 용품들은 깔끔한 세척이 가능한지가 중요한 이슈가 된다. 닥터브라운은 복잡한 구성으로 세척이 쉽지 않다. 여러 사용 후기를 보면 좋기는 한데 세척은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다 라는 평들이 많다. 반면 아벤트 에어플렉스는 젖꼭지에 배앓이를 막기 위한 설계(;;)가 되어 있어 세척이 간편하다. 아벤트 승.

    젖꼭지 호환(?)성 및 안정성(!)

    아벤트의 경우 배앓이 방지 기능이 꼭지에 있기 때문에 갈일은 없겠지만 와이드형 젖꼭지들과 전반적으로 호환이 잘 되는 것 같다. 닥터브라운은 피죤 젖꼭지 호환이 되지만 잘 맞지 않아 조금 새는 경향이 있다는 의견이 지배적. 반면 아벤트는 초기불량(?)으로 새는 경우가 빈번하다 함. 자체 성능만으로 안정적인 것은 닥터브라운이 앞서는 듯. 닥브 승.

    결론은...

    두 제품 모두 장단점이 있고, 결정적으로 아기가 안물면 말짱 도루묵이라는 결론이 내려졌다. 아마도 아기는 자기 엄마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녀석을 더 좋아하는게 당연한 이치가 아닐까 싶다. 비슷한 두 제품이지만 세척의 용이성이 청결과 직결되는 점을 감안하면 아벤트가 더 나은 선택인 것 같다. 별이 태어나고 나서 젖병 물려보면서 다시한번 사용기를 적어보도록 하겠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