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피스 365 퍼스널" vs "오피스 365 홈", 내게 맞는 제품은 어떤걸까?
    IT's Fun 2014. 10. 20. 17:56
    728x90

    새로 컴퓨터를 구입하면 꼭 설치해야 하는 소프트웨어가 여럿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남녀노소, 지위고하(?), 직업과 직종을 막론하고 꼭 들어가 있는 소프트웨어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Microsoft Office)입니다. 오피스는 스프레드시트인 엑셀(Excel)과 프레젠테이션도구인 파워포인트(Power Point), 그리고 문서 편집프로그램인 워드(Word)를 비롯하여 아웃룩(Outlook), 엑세스(Access), 원노트(One Note) 등이 포함된 생산성 전문 소프트웨어 입니다.


    오래전부터 오피스를 사용해 온 사람들은 대부분 CD 나 DVD 를 이용해서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했던 경험이 있을겁니다. 여전히 이런 방법도 유효하긴 하지만 생각보다 비싼 소프트웨어 가격에 최신 버전 업데이트 등의 서비스를 위해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365"는 그런 단점과 불편함을 없애고 기간 단위의 구독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새로워진 오피스 365는 설치도 가능하지만 온라인 편집, 스마트 기기에서의 사용도 가능하다는 사실!


    오피스 365는 기본적으로 월 혹은 년 단위로 사용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소프트웨어를 단기간 사용하던 장기간 사용하던 패키지 비용을 모두 지불해야만 했지만, 오피스 365의 구독 모델을 이용하면 한달간의 팀 프로젝트 혹은 단기간의 행사를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오피스 라이센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 365 구독 프로그램은 "오피스 365 퍼스널"과 "오피스 365 홈"의 두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피스 365 퍼스널과 오피스 365 홈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소프트웨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아웃룩, 엑세스, 원노트 등) 를 제공하고 당연히 설치 프로그램, 온라인 오피스 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동일합니다. 두 구독 프로그램의 차이점은 "몇 대의 장치에 설치할 수 있는가?" 하는 점 입니다. 이 차이로 인해 오피스 365 퍼스널은 1년 기준으로 89,000원이고 오피스 365 홈은 1년 기준으로 119,000원입니다.


    오피스 365 퍼스널과 홈 버전의 차이점 한눈에 비교해보기 [바로가기]


    왼쪽 두개는 기존과 같은 설치 전용 패키지이고 우측 두개가 구독형 오피스 365 입니다.


    물론 오피스 365 퍼스널 버전을 구독하더라도 1대의 PC 혹은 Mac 에 설치를 하는 것 이외에 1대의 태블릿에서 온라인, 앱 단위의 오피스 사용 권한이 주어집니다. 반면 오피스 365 홈 버전은 5대의 PC 혹은 Mac 에 설치할 수 있으며 동일하게 1대의 태블릿에서 온라인, 앱 단위의 오피스 사용 권한이 주어집니다. 집에 가족이 많고 여러대의 PC 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오피스 365 홈 버전이 훨씬 유리하고, 독립해서 혼자 사는 경우에는 오피스 365 퍼스널 버전이 유리하다는 것이 파악되셨나요?


    기존 설치형 패키지와 비교해보면 가격차이가 무척 많이 납니다. 여기에 더하여 좌측 두개의 패키지에는 아웃룩, 액세스 등의 소프트웨어가 제한적으로 포함되기 때문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같이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구독형 오피스 365 에는 이 모든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으니 고민할 필요가 없겠지요? 그저 고민할 것은 몇 대의 컴퓨터에서 오피스를 사용해야 하는가 하는 점입니다.


    이제 소프트웨어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만큼 신문, 우유를 구독해서 보고 먹는 것처럼 사용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맥과 윈도우를 가리지 않고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한 오피스 365를 통해 일상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저렴하고 알차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오피스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기 [바로가기]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