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Fun

엑스박스원(Xbox One), 2016년 1월 하위호환성 타이틀 및 한시적 무료 게임 공개!

지난해 11월부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엑스박스원(Xbox One)에서 구동할 수 있는 엑스박스360(Xbox 360) 하위 호환성 타이틀을 발표해오고 있습니다. 일종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과거의 엑스박스360용 게임 타이틀들을 최신 콘솔인 엑스박스원에서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과제로 과거의 게임 타이틀 때문에 새로운 기기로 이전하지 못했던 사용자나 엑스박스원을 구입했지만 기존의 게임 타이틀을 많이 보유하고 있던 분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달도 어김없이 10여개의 타이틀이 발표되었는데요, 앞으로는 매월 한차례의 발표 방식이 아니라 수시로 호환성 테스트가 마무리 된 타이틀들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달에는 지난 두달에 비해 타이틀이 적은 대신 한가지 선물이 있습니다. 10여개의 타이틀에 포함되어 엑스박스원에서 구동이 가능해진 The Witcher 2 : Asassins of Kings 타이틀을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5일 전까지 다운로드 받는 경우에 한정하여 제공된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360 하위 호환성 타이틀의 대상은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외부 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게임들에 대하여 진행중입니다. NoPD 처럼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들이 보유하고 있는 다수의 키넥트(Kinect) 기반 엑스박스360 타이틀들은 하위 호환성 타이틀로 제공될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에뮬레이션 방식으로 소프트웨어 레벨에서만 제공되다 보니 하드웨어의 변경 등을 반영하기 어려운 것이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엑스박스원에서 엑스박스360의 타이틀을 구동할 수 있게 되면서 집 근처 홈플러스 등을 들를때마다 괜히 게임 타이틀 코너를 한번씩 들르곤 합니다. 최근에 엑스박스360 타이틀을 찾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보니 오랫동안 판매되지 않고 있던 타이틀에 대하여 할인 행사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 호환성 제공 목록에 오른 타이틀을 발견한 적은 없지만, 늘 리스트를 담아 다니면서 체크해보는 것도 나름 타이틀 재테크(?)의 하나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엑스박스원 하위 호환성 신규 타이틀 발매 소식 살펴보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