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탈리아 가족여행, 진실의 입(Mouth of truth) 입장료가 있다, 없다?
    Trouble? Travel!/'17 Italy (Venezia,Firenze,Roma) 2019. 11. 20. 07:50
    728x90

    뜨거운 햇살로 인해 급격히 체력 방전된 아이들. 포로로마노를 힘들게 보는 것 보다는 아이들도 즐거워 할 수 있는 스팟으로 빠르게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이탈리아 가족여행의 거의 마지막 일정이었던 "진실의 입"이 바로 그 목적지였습니다. 여러 후기에서도 나오는 이야기 입니다만, 콜로세움에서 진실의 입이 있는 산타마리아 인 코스메딘 성당까지는 1.2km 정도의 거리로 구글 지도 상에서 15분 정도 소요된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뜨거운 로마의 가을 햇살을 맞으며 1.2km 를 걷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유적지들을 스쳐 지나면서 사진도 찍고 중간 중간 보이는 구멍 가게에서 간식을 사먹는 재미도 있긴 합니다만, 지쳐 있는 아이들 셋과 함께 걸어갔던 그 길은 꽤 힘들었습니다. 가능하다면 버스나 택시를 이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희처럼 5인 가족이라면 택시는 진작에 포기해야 하겠습니다마는... 여튼... 꽤 먼 거리이니 현명한 판단을 하시는 것이 유쾌한 여행을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Booking.com

    네, 15분이긴 합니다. 겁나게 멀고 힘든...

     


    로마의 휴일에서 시작된 인기

    산타마리아 인 코스메딘 성당의 입구에 위치한 "진실의 입"은 영화 "로마의 휴일"에 등장하면서 유명해 졌습니다. 이후 많은 다른 영화나 TV 프로그램 등에서 "진실의 입"에 손을 넣고 깜짝 놀라는 장면을 패러디하면서 그 명성(?)은 더욱 높아져만 갔습니다. 어느 나라에 가던 "진실의 입" 카피캣이 하나쯤 있다는 사실이 이 조형물이 얼마나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인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듯 합니다. 기왕 이탈리아에 왔고 로마에 왔다면 오리지널 진실의 입에 들러보는 것은 필수라 하겠습니다.

     

    명성과 달리 막상 진실의 입 앞에 도착하면 기념 촬영을 하기 위해 길게 늘어선 사람들이 더 눈에 띕니다. 진실의 입은 성당 입구로 들어가는 길 벽면에 커다랗게 위치해 있습니다만, 강한 인상을 주지는 않습니다. 이 조형물에 손을 넣고 꼭 사진을 찍어야 하는가, 여기까지 왔으니 안찍기도 뭐하고... 하는 수많은 생각을 하면서 늘어선 사람들 뒤에 줄을 서서 기다리다 보면 기다리는 시간이 금새 흘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 한번 넣기 위해 전세계에서 몰려온 사람들

     


    진실의 입 입장료는 있다 없다?

    진실의 입에 워낙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2016년 즈음 성당 측에서는 진실의 입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것에 대하여 소정의 입장료를 받기 시작했었다고 합니다. 네, 과거형으로 "시작했었다고" 합니다. 입장 금액은 1인당 2유로 였는데요, 가족 여행으로 이곳에 들렀을 때 별도로 입장료를 징수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확인을 해봐도 근래에는 입장료를 징수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대신 성당이라는 위치에 걸맞게 자발적인 봉헌금 형태로 바꾼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영화속의 포즈에서부터 연인, 가족과 함께 사랑스러운 포즈를 취하며 여러컷을 찍기 때문에 생각보다 대기 시간이 지루하고 길게 느껴집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행중이라면 기다리는 동안 아이들을 달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준비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진실의 입에서 사진을 찍고 난 뒤 성당에 들어가 가볍게 묵상을 하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코스입니다. 성당 내부에서는 가능하면 사진 촬영은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가야하나요, 진실의 입?

    사진 한장을 남기기 위해 진실의 입을 꼭 들러야 하는 가는 각자의 취향과 방문 목적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진실의 입이 위치한 곳이 조금 애매한 곳이고 사진을 찍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다른 일정이 많다면 들르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여행중이라면 이 곳에서 남긴 사진 한장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데 의미를 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진실의 입에서 찍은 사진들은 지금 다시 봐도 아이들 표정이 밝고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현실적(?)인 큰 딸래미의 샷
    살짝 버거워지기 시작하는 둘째 딸래미
    엄마의 도움으로 손 집어넣어 본 막내 
    Booking.com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