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2008, 트랙백/파일첨부 버그 발견
    IT's Fun 2008. 7. 17. 19:49
    728x90

    트랙백 관련 버그를 포스팅 하려다가 파일첨부 버그까지 같이 발견해 버렸습니다. 다만, 파일첨부 버그는 " 때에따라서 " 그 양상이 조금 다른것 같네요. 가볍게 오류가 발생한 화면만 캡쳐를 해봤습니다.

    하단의 첨부된 파일을 삭제할 때 " 본문에서도 삭제된다 " 라는 친절한 메세지가 나왔음에도 실제로 본문에서는 삭제가 안된 모습입니다. 이상태에서 업데이트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실제로 해보지는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엑박이 나오지 않을까 상상해 봅니다.

    관리도구의 글목록 우측에 트랙백 기능이 있는데요, 요거이 독특한(?) 양상으로 오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아래 그림을 보시면 트랙백이 하나도 없는 것처럼 새로운 트랙백 전송 텍스트 박스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 조회화면의 Trackback 버튼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2개의 전송된 트랙백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런데 혹시나 전송한 트랙백을 안보여주는 방식으로 설계가 되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다른 글에서 (동일한 현상을 보이는 상태입니다)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쨔잔. 아래와 같이 한번 트랙백을 전송하고 나면 잘 나오는 것처럼 보이는 군요. 하지만 잘 보이는게 아니라 트랙백을 전송한 다음에 목록을 읽어오기 때문에 잘 보이는 것처럼 보일 뿐입니다. 다른 메뉴로 이동했다가 다시 들어와 보면 여전히 안보이기 때문에 추측이 가능합니다. " 보내기 " 버튼을 눌러서 트랙백 Layer를 열었을 때 전송된 트랙백 정보를 받아오는 방식으로 수정이 필요해 보이네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