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NoPD/NoPD's Thoughts

#137. Flash 메모리 업체 SanDisk 주가 24% 폭락

갑작스레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5% 가량 폭락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최근 상승 추세를 타고 있었기 때문에 무슨일인가 확인해 보니 어제 실적을 발표한 SanDisk 가 저조한 실적탓에 주가가 24% 폭락하며 반도체 부문 주가 하락을 선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시각 현재 -24% -_-; 지못미 SanDisk...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상하한가를 +-14% 로 제한을 두었기 때문에 진정한 폭등, 폭락이 없습니다만 많은 국가들이 주식시장에 상하한가와 같은 개념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개념이 안드로메다로 간것은 아니니 안심하시구요) 때문에 실적이라든가 호재, 악재 들이 주가에 강한 영향을 미치곤 합니다.

관련 기사를 검색하다 보니 정확히 번역 했는지 모르겠으나 주당 순이익이 적자로 돌아섰다는 말도 있습니다. 말그대로 Flash 메모리 업계가 얼마나 어려운지를 알수 있게 해주는 대목입니다. 이번 SanDisk의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이며 2분기 예상 실적을 1억불 이상 하회하는 아주 저조한 실적이라고 하는군요. 내일 국내 시장의 메모리 업체 하이닉스와 삼성전자의 주가 방향이 무척이나 고민될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시장은 강한자만이 살아남고 약한자는 퇴출되는 " 약육강식 " 의 세계라는 것이 증명되는 것으로 끝나지 않을까 조심스레 점쳐봅니다만 그 시점이 2008년일지 2009년일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 NoP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