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44. 성지순례가 필요한 조선일보의 대박기사!?
    Daily NoPD/NoPD's Thoughts 2008. 8. 6. 19:27
    728x90
    가능하면 논란이 되는 정치관련 포스팅은 적지 않으려고 합니다만,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 이명박 대통령 거짓말 하지 마세요 " 사건과 관련하여 보수 언론인 조선일보는 어떻게 반응하나 궁금해서 아까운 트래픽을 낭비하며 접속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오전에 열린 정상 회담임에도 불구하고 최상단 꼭지에는 생뚱맞게도 카메라 단속 관련 기사가 들어 있습니다. 그 밑에도 쓸데없는 뉴스들이 많군요. 박근혜씨의 폭탄주 소식이라던가, 대리운전비가 급등했다던가... 잘 찾아보니 " 부시, 아프간 파병 질문에 미 언론인 같다 폭소 " 라고 제목을 단 논란의 중심에 선 이슈가 보이는군요. 해당 기사는 참 길지만 문제가 되는 부분만 찝어보자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 역시 글 잘쓰는군요. " 부인하는 듯 하더니 ... " 라는 자의적인 해석을 넣어 기사를 읽는 사람들의 잘못된 판단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뭐 보수 언론이니 그러려니 하고 넘어갈랩니다. 이미 너무 많은 분들이 잘 비판해 주셨고, 동영상 감상도 잘 했으니까요.

    그런데, 오늘의 핵심은 이게 아니었습니다. 위의 기사도 연합뉴스고 발견한 " 흙속의 진주와 같은 기사 " 도 연합뉴스입니다만, 그 내용이 정말 가관입니다. 단 두 줄로 그들의 입장을 대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줄이 빠진것 같지요? " 이에 부시 대통령은 '논의했다' 고 밝혔다 ". 이런 두줄짜리 기사를 기사라고 올리는 연합뉴스나, 조선일보나 참 한심하기 그지 없군요. 뭐가 그리 캥겨서 이런 기사까지 쓰는 것인지... (성지순례안내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8/06/2008080600583.html) 문득, 조선일보의 빅 히트작이었던 " 맥주 시원하게 먹는법 " 이 생각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