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 코리아 5주년을 축하합니다! :-)
    IT's Fun 2008. 11. 3. 20:27
    728x90
    얼마전에 제닉스님이 5주년 기념 게시물을 올리셨었는데 블로그 코리아도 어느새 5주년을 맞이했군요. 사실 정확하게 걸고 넘어지고 따지자면 중간에 잠시 공백기스러운 재탄생의 시간도 있었기 때문에 누적 5년은 아니겠지만, 구차한 태클은 걸지 않겠습니다 ^_^

    블로그 코리아가 탄생했던 2003년은 대한민국에서 블로그라는 것은 말 자체가 그리 익숙했던 시절은 아닙니다. 대형 포탈 사이트에서도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던 때도 아니고 대한민국의 SNS는 싸이월드가 휘어잡고 있었던 시절이지요.

    뭔지 모르게 싸이월드라는 폐쇄된 공간속에서 시시덕 거리는것이 싫어서 지금은 드림위즈에 합병된 인티즌에 NoPD가 처음 둥지를 튼 것이 2003년 6월이니, 블로그 코리아가 탄생했던 2003년 10월과 그리 멀지 않은 시기였네요.

    트랙백에 대한 개념도 대중화 되지 않았던 때였고 설치형 블로그의 최강자로 무버블타입(MT)이 세상을 장악하고 있던 시절이었는데, 어느날 떡하니 "블로거가 하나 되는 곳"이라는 엄청난 슬로건을 걸고 블로그 코리아가 나타났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처럼 블로고스피어 내에서 공감대가 형성될만한 여건이 되지 않았던 시절이라, 단순히 내가 포스팅한 글이 RSS로 수집되어 누군가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대단한 감격이었다고 할까요? 설치형, 서비스형의 벽을 넘을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흥분을 주기 충분했었지요. 여하튼...

    그랬던 어린(?) 블로그 코리아가 5살이 되었습니다. 잠시 사춘기를 겪는 동안 올블로그라는 걸출한 서비스가 등장해서 상대적으로 밀린다는 느낌이 없지 않았지만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합쳐지면서 블로그 코리아는 블코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요즘 많이 들고 있습니다.

    다섯살이면 이제 막 시작이라고 봅니다. 열살, 스므살까지 지속가능한 서비스를 창출하고 블로거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메타 블로그 서비스로 계속 있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5살 생일을 축하합니다~!

    - NoPD -

    참고 URL : http://web.archive.org/web/*/http://www.blogkorea.org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