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31. 마이크로소프트 MVP 에 재선정 되었습니다
    IT's Fun 2009. 8. 17. 23:39
    728x90
    마이크로소프트가 선정하는 MVP (2008년 기준 터미널 서버 부문) 에 선정된지도 1년이 넘었습니다. 올해 초,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MVP 담당 차장님의 갱신 준비 메일을 받고 " 올해는 과연 MVP 에 재선정 될 수 있을까? "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었습니다. 투입된 프로젝트가 업무량이 장난이 아니기도 했고, 가상화 기술 보다는 모바일 / 웹 개발쪽에 신경을 써야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서 내심 힘들겠다 싶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상황은 좋지 않았지만 나름대로 틈틈히 활동한 내역을 정리해서 담당 차장님께 제출하고 바쁜 업무에 출장으로 한동안 MVP 에 대해서 잊고 있던 찰나, 차장님의 메일이 먼저 도착했습니다. 내용인 즉슨, " MVP 키트를 보내야 하는데 주소가 틀려서 반송되었다 " 라는 당황스러운 내용이 ;;; 주소를 정정하고 1주 정도 기다린 오늘, 와이프가 MVP 키트가 도착했다는 이야기를 전해 주더군요. 늘 그렇듯, Box 를 여는 순간은 너무나 설레이는 시간이기에 냉큼 집으로 달려왔습니다. (물론 야근 후에 말이죠 ;;;)


    뭔가 서류가 가득한 박스입니다. 그동안 회사 일을 하면서 많은 물건을 해외로 배송해 봤는데요, 워낙에 통관시 세금 문제 라던가 걸리는 것들이 많아서 많은 서류를 준비해 둬야 통관에 문제가 안된답니다. 안에 들어 있는 물품의 액면가에 대한 상세한 서류들이 파우치에 가득했습니다.


    작년보다 박스의 높이가 두배는 높아진 것 같았습니다. 뭐가 들었길래 크기가 이렇게 커지고 무게가 무거워진건지 내심(!) 기대가 되더군요. 작년에 받았던 MVP 키트에는 블루투스 동글, 블루투스 헤드셋, 블루투스 마우스 등 정말 유용한 선물이 많이 있었답니다.


    올해 MVP 키트가 무거웠던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었습니다. 투명한 크리스탈 어워드 트로피! 간지 넘치는 트로피가 이번에 새롭게 바뀐 MVP 키트의 주요 내용물 이더군요. 집에 놓을 곳이 마땅치 않아 일단은 박스안에 잘 모셔두긴 했지만, 이거 왠지 기분이 무척 좋아지는 선물입니다.


    올해 새롭게 발급된 MVP 카드에는 Terminal Server 가 Remote Desktop Services 로 변경되어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서버 2008 R2 가 출시되면서 가상화 제품군의 이름에 일부 변화가 있었는데요 TS (Terminal Service) 는 이제 RDS (Remote Desktop Services) 로 명칭이 변경되었답니다. 내년에도 3연패(?) 할 수 있도록 미리미리 관련된 활동들을 챙겨 나가야 겠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